악마의 전략시뮬레이션 게임 문명5, 국내엔 내일 출시된다

  - 근 4년만에 다시 찾은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 오픈 마켓으로 주문시, 다음달 6일부터 발송 처리돼

북미엔 21일, 유럽엔 지난 24일 출시된 <문명5>는 국내 시장에 발을 들이기도 전부터 세간을 떠들썩하게 하고 있다. 공식 출시 전부터 한글화를 시도한 한 아마추어 팀의 팀원 모두가 "연락 두절" 상태가 되버릴 정도로 <문명5>의 재미가 상당하다는 것. 물론, 이는 각 커뮤니티에서 급속도로 퍼지는 한 편의 이야기를 담았을 뿐이다.

<문명5>는 턴 방식으로 이뤄지는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하나의 거대 국가를 경영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지난 시리즈인 문명4는 2005년에 출시되었는데, 당시에도 인기가 많았고 "문명:레볼루션" 이란 이름의 콘솔용 게임으로도 출시된 바 있다. 근 4년만에 출시된 <문명5>는 국내 시장에서 바로 내일(10월 1일)부터 만날 수 있다. 출시 가격은 4만 5천원선이다.


▲ IGN의 <문명5> 프리뷰

옥션이나 G마켓 등의 오픈 마켓에서 주문한다면 다음달 6일부터 선착순 예약 구매자에 한해, 먼저 배송 처리가 될 것이라 한다. 이미 <문명5>의 병행 수입을 하고 있는 온라인 매장에서는 1차와 2차로 나누어 예약 구매자를 받고 있는 상황. 한 온라인 매장의 정보에 의하면, 1차는 지난 15일부터 28일까지 선주문을 받아, 오늘(30일) 발송 처리가 되었다고 하고, 2차는 어제(29일)부터 선주문을 받고 있으며 10월 초에 발송할 예정이라 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