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에 SVG, CSS GPU 가속 기능 추가될듯


 - IE 9에 이어 구글 크롬도 SVG 가속 지원
구글이 MS IE9의 뒤를 이어 자사의 웹 브라우저인 구글 크롬에 SVG, CSS GPU 가속 기능을 추가했다.
크롬 18 최신 빌드에는 백터 기반 SVG 그래픽과 CSS 필터를 GPU로 가속되고 크롬을 통해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다.
백터 기반 SVG 그래픽과 CSS 필터들이 GPU로 가속 된다면 이론상으로는 웹 브라우저의 속도가 획기적으로 빨라지고 웹 브라우저에서 구현하는 비쥬얼 역시 지금보다 비약적인 발전을 기대할 수 있다.
SVG 와 CSS GPU 가속은 현재 윈도우, Mac, Linux, 구글 Chrome OS에서 지원하지만 아직은 일부 웹 사이트에서 지원하며 일부 WebViz, HTML5 벤치마크에서 충돌을 일으키고 불안정해 아직까지는 브라우저 성능에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직 초기 기술 단계로 여러 버그가 있지만 SVG 가속 기술의 앞날이 어둡지많은 이유는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는 웹 브라우저인 IE9가 이미 SVG 가속 기능을 선보인바 있으며 브라우저 시장 점유율 2위인 구글 크롬마저 SVG 가속 기능을 추가했다는 점이다.
모질라 파이어 폭스까지 SVG 가속 기능을 지원하게 된다면 앞으로의 SVG 기술 개발에 상당한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 케이벤치 (www.kbench.com)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