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2012 LA 국제오토쇼서 '벨로스터 C3' 세계최초 공개!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8일 미국 로스엔젤레스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12 LA국제오토쇼(2012 Los Angeles International Auto Show)'에 참가해 도시형 다목적 콘셉트카 '벨로스터 C3(Convertible 3 Door)'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사진설명 : 존 크라프칙(John Krafcik)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사장이 벨로스터 C3를 소개하는 모습)
벨로스터 터보를 기본으로 디자인된 '3도어의 컨버터블'이란 의미인 벨로스터 C3는 캘리포니아 소재 미국 디자인센터에서 디자인됐다.
'벨로스터 C3'는 현대차의 '새로운 생각'과 '새로운 가치'를 보여주는 또 다른 차로 '플루이딕 스컬프처'의 디자인 미학을 이어받는 한편 루프에서 트렁크까지 하나로 이어진 소프트 탑 컨버터블 방식을 채택해 컨버터블 차량의 부족한 실용성을 보완한 신개념 도시형 다목적 콘셉트카다.
존 크라프칙(John Krafcik) 현대차 미국판매법인 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에 선보이는 콘셉트카 벨로스터 C3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했다"며 "현대차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차량들을 선보이며 고객들의 다양한 요구를 채워줄 수 있게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벨로스터 C3'의 가장 큰 특징은 비대칭 3도어 스타일을 기반으로 소프트 탑 루프를 앞과 뒤 양방향으로 열 수 있게 해 쿠페의 '스타일'과 해치백의 '실용성'을 모두 갖추게 한 것이다. 
'벨로스터 C3'는 루프를 뒤쪽으로 열면 컨버터블 모델로 재탄생되며 루프를 앞쪽으로 열고 2열 좌석과 테일게이트를 아래로 내리면 자전거, 서핑, 보드 등을 넣을 수 있는 다목적 차량으로 변신하게 된다.
또한 휠 색상을 앞은 블랙, 뒤는 그린 계열로 차별화 했을 뿐만 아니라 선루프에 그래픽을 넣고 트렁크 바닥은 다양한 색상의 모자이크 무늬로 꾸며 개성있는 젊은 세대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했다.
콘셉트카 '벨로스터 C3'는 감마 1.6ℓ 터보 GDi 엔진을 장착했으며, 최고 출력은 약 204마력(ps), 최고 토크는 27.0kg.m의 동력성능을 확보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