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5' 또 터치스크린 문제발견, 대각선 스크롤 반복시 작동 멈춤


iPhone-51 (1).jpg
애플이 iOS 개선을 통해 아이폰5와 관련된 각종 이슈들을 해결해 가고 있는 가운데 기존에는 확인되지 않았던 새로운 문제점이 발견됐다.
이 문제는 영국의 게임 개발사인 CMA 메가코프가 지적한 것으로, 대각선 방향으로 화면을 반복해서 스크롤할 경우 화면 움직임이 멈짓 하거나 아예 멈춰 버리는 상황이 나타난다고 한다.
이 소식이 9일 아침 트위터에 등록된 이후 Recombu.com은 자신들이 보유한 2개의 아이폰4S와 2개의 아이폰5에서 문제점이 발견되는지 실험했는데 iOS 6.0과 iOS 6.0.1 버전을 사용한 두개의 아이폰4S에서는 해당 문제를 발견할 수 없었지만 같은 iOS 버전을 사용한 두개의 아이폰5에서는 CMA 메가코프의 지적처럼 화면이 멈추는 현상이 발견됐다고 보도했다.
화면을 대각선 방향으로 반복하는 작업은 플루잇 닌자나 인피니티 블레이드 같은 게임에서 사용되는 조작 방식이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 보다는 게이머의 불만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 아이폰5 출시 초기에도 상하, 좌우 방향에 대한 스크롤 반복시 화면이 멈추는 문제점이 지적된 적이 있다.
대각선 스크롤 문제에 대한 원인이나 해법은 확인되지 않고 있으나 이번 문제도 출시 초기에 지적된 화면 스크롤 문제와 같은 원인을 가지고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