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11월 30일 금요일

MS '서피스 RT' 태블릿, 테그라3 완벽하게 지원 못해


Microsoft-Surface-tablet3.jpg
마이크로소프트의 서피스 RT 태블릿이 엔비디아 테그라3 AP를 완벽하게 지원하지 못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엔비디아는 윈도우 RT 기반의 서피스 RT 태블릿 출시에 맞춰 자사 홈페이지의 테그라3 소개 내용을 수정했었다. 이 수정된 정보에는 안드로이드와 윈도우 8에서의 테그라3 스펙 비교가 포함되어 있는데 내용 중 일부에서 윈도우 8, 즉 윈도우 RT가 테그라3의 몇 몇 기능을 지원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테그라3의 핵심 기술인 배터리 세이버 코어를 지원하지 못하는 것으로 소개되어 있어 테그라3 기반의 안드로이드 태블릿 보다 서피스 RT의 배터리 사용 시간이 부족할 가능성이 큰 상황이다. 엔비디아 측은 지원이 불가능한 것은 아니지만 현재까지도 개발이 마무리되지 못한 것으로 소개하고 있다.
테그라3의 배터리 세이버 코어는 대기 상태나 음악 재생, 동영상 재생 같은 비교적 로드가 적은 작업을 처리해 전체적인 소비전력을 낮추는 역할을 담당한다.

LG전자, 美 로봇개발 스타트업 ‘보사노바 로보틱스’에 3백만불 투자

LG전자가 최근 美 로봇개발업체인 ‘보사노바 로보틱스(BossaNova Robotics)’에 3백만 달러를 투자했다. 해외 로봇개발업체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美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보사노바 로보틱스’는 2005년 설립됐고 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