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 '워크스페이스' 출시

13일(현지시간) IT매체 테크크런치는 아마존이 AWS 리인벤트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가상 서비스 '워크스페이스(WorkSpace)'를 발표했다고 전했다.
아마존이 발표한 '워크스페이스'는 데스크톱,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든기기에서 동기화된다. 따라서, 사용자는 노트북에서 세션을 종료한 후 스마트폰에서 세션을 열고 계속 작업 할 수 있다. 또, 윈도 7 스타일의 유저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사용이 쉽다는 장점도 있다.
아마존이 내새우는 '워크스페이스'의 최고 강점은 가격이다. '워크스페이스'는 2종류의 요금제를 제공한다. 표준 패키지 상품은 표준 패키지는 가상 CPU 1개와 50GB 저장공간을 월 35달러에 제공하며 퍼포먼스 패키지는 가상 CPU 2개와 100GB 저장공간을 월 60달러에 제공한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 사용자가 가상 데스크톱으로 전환할 경우 월 15달러의 라이센스 비용만 부담하면 된다.
이는 경쟁사 서비스 가격의 절반 수준이며, 1천명 이상이 워크스페이스를 이용하면 타사 가상 데스크톱 운영비용보다 약 60%를 경비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아마존 측은 밝혔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P 코어 빼고 E 코어만 사용한 인텔 N100, 게이밍 성능은?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