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대신에 종이와 펜을 집어드세요

i2
image-1
컴퓨터가 처음 발명됐을 때, 종이가 없어질거라고 사람들이 생각했지만 실제로 종이는 없어지지 않았습니다. 대신 펜의 쓰임새는 점점 줄어들고 있습니다. 펜 대신에 컴퓨터나 태블릿,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때문이죠. 먼미래에는 글을 직접 쓸 수 있는 사람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 될지도 모릅니다.
사람들에게 직접 글을 쓰는 감각을 잊지 않도록 프랑스의 스타트업 ‘iskn’이 아이스케치노트(iSketchnote)라는 재미있는 태블릿을 개발 중입니다.

i1
image-2

이 제품은 슬레이트(Slate)와 펜이 한 세트입니다. 슬레이트 위에 일반 종이를 놓고, 펜으로 글씨를 쓰면 블루투스로 연결된 태블릿에 글이나 그림이 저장됩니다. 와콤 타블렛과 비슷한 제품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른 게 있다면 종이위에 직접 펜을 마찰해서 쓰는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완벽한 디지로그 기기라는 점입니다. 아이패드는 블루투스로 연결되고, 윈도우나 맥 OS는 USB연결을 하면 됩니다. 다만 안드로이드는 안됩니다.
i3
image-3

이 제품의 원리는 슬레이트에 펜의 위치를 추적하는 센서가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펜에는 자석링이 있어 슬레이트 위에 종이를 올려 둬도 정확히 위치를 잡아낼 수 있는 거죠. 어떤 펜이라도 이 자석링만 끼워두면 된다고 합니다.
i4
image-4
슬레이트는 1000mAh의 배터리와 USB, 블루투스 4.0 기능이 내장되어 있고, 완충시 최대 10시간 정도 사용 가능합니다. SD카드 슬롯을 통해 태블릿이 아닌 자체 저장도 가능하고, 자신이 만든 창작물을 친구들과도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i5
image-5
아이스케치노트는 총 4가지 색상으로 예약 주문을 받고 있습니다. 가격은 179달러(약 18만원)이고요. 배송 일은 2014년 10월입니다. 생각해 보면 종이에 펜으로 그림을 그린 후에 스캔을 하는 것과 다를 게 없는 제품이긴 합니다.  스캔을 위해 수 십개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싫은 이들에게 좋은 제품인 듯 합니다.
▶ 제품 정보 isketchnote.com
▼ 제품 영상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