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PC? 인텔 베이트레일 USB 스틱형 미니 PC 중국에서 판매 중

인텔의 베이트레일(Bay Trail) 기반 USB 스틱형 미니 PC가 중국의 알리바바(Alibaba)를 통해 온라인 판매 중이라는 소식이 Neowin을 통해 전해졌다.
인텔의 USB 스틱형 미니 PC는 OEM 방식으로 생산 되는 것으로 추정 되는데 아직 인텔은 공식적으로 제품 생산에 대해 발표하지 않았지만 알리바바와 그 산하 기업인 알리익스프레스(Aliexpress)를 통해 제품 사양 및 가격 정보 등이 드러났다.
길이는 100mm 이하이며 인텔 아톰 베이트레일 CPU (쿼드코어, 1.7GHz), DDR3 1GB RAM, 16GB 또는 32GB 스토리지, 마이크로 USB 포트 2개, HDMI 포트 1개, 메모리카드 슬롯 등이 탑재 되고 와이파이(WiFi) 및 블루투스 4.0 연결을 지원한다. 가격은 110달러이다.
기존에도 비슷한 크기의 미니 PC가 출시 되기는 했지만 대부분 ARM 프로세서 계열이어서 일반 PC처럼 활용하기는 어려웠는데 이 제품은 x86 계열 프로세서가 사용 되었기 때문에 윈도우 8.1과 리눅스 등 다양한 OS를 설치할 수 있어서 활용도 면에서 유리하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