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쉐 코리아, '뉴 카이엔 디젤' 국내 출시, 가격은 9490만 원

포르쉐 코리아는 더욱 강력해진 파워와 토크, 그리고 높은 연비 효율을 자랑하는 뉴 카이엔 디젤을 출시한다. 뉴 카이엔 라인업은 지난 12월 출시된 카이엔 S, 카이엔 S 디젤, 카이엔 터보에 이어 카이엔 디젤이 출시되면서 더욱 확대됐다. 



뉴 카이엔 디젤은 스포티함과 효율성을 성공적으로 결합했다. 더욱 커진 터보 차저를 장착한 3리터 V6 엔진은 이전 세대보다 17마력 증가한 262마력의 최고 출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30Nm(3.06kg.m) 증가한 580Nm(59.1kg.m)의 최대 토크를 낸다. 정지 상태에서 100 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3초(스포츠 크로노 패키지 옵션 장착 시 7.2초)이며, 최고 속도는 221 km/h 다. 국내 복합연비는 10.8 km/l, CO2배출량은 187 g/km다.

한층 예리하고 명료하게 변화된 디자인은 스포츠카다운 면모를 더욱 부각 시킨다. 보닛은 더욱 넓어보이며, 중앙의 공기 흡입구는 이전 모델이 비해 작아졌음에도 더욱 깔끔한 프런트 디자인을 강조한다. 

리어 부분 역시 완전히 새로워졌다. 리어 라이트의 배치는 3차원의 입체 효과를 내며, 브레이크 등은 프런트의 LED 주간 주행등과 마찬가지로 4 포인트 디자인으로 마무리됐다. 트렁크 핸들과 리어 라이트는 트렁크 리드에 더욱 우아하게 연결되어 있으며 새롭게 디자인된 배기 파이프는 리어 하단부 패널에 장착돼 더욱 파워풀한 디자인을 완성시킨다. 

또한 바이제논 헤드라이트, 자동 테일게이트, 스포츠 다기능 스티어링 휠, 오디오 시스템은 물론 자동감광식 미러 등 다양한 사양들이 기본으로 장착돼 상품 가치를 더욱 향상시키고 가격적인 혜택을 더했다. 뉴 카이엔 디젤의 국내 판매 가격은 94,900,000원이며, 전국의 모든 포르쉐 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포르쉐 코리아 김근탁 대표는 “뉴 카이엔 디젤은 모든 포르쉐 모델에서 느낄 수 있는 전형적인 스포티한 드라이빙 성능은 물론, 높은 연비 효율성까지 갖춘 SUV 세그먼트의 스포츠카”라며 “카이엔 디젤의 높은 효율성과 뛰어난 성능 그리고 넓은 실내 공간 등은 스포츠카의 성능을 원하면서 액티브한 아웃도어 라이프도 즐기길 바라는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