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M3 롱바디 모델인가? 르노의 새 SUV '카자르' 공개

르노가 크로스오버형 신차로 '올 뉴 카자르(Kadjar)'를 공개했다.
올 뉴 카자르는 국내 출시된 QM3(현지 모델명 : 르노 캡터)의 마스크와 캐릭터 라인에 닛산 캐시카이의 플랫폼 CMF를 차용한 C세그먼트 SUV다. 쉽게 말하면 QM3 롱바디 모델로 볼 수 있는 차량이다.
원래는 3월 초 제네바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될 것으로 예정된 차량인데, 르노가 일찌감치 이미지로 카자르의 외형과 실내 구성을 공개한 것이다. 전면은 QM3와 거의 같고, LED 리어 램프를 비롯한 후면은 르노 클리오와 유사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플라스틱 소재의 바디 클래딩, 19 인치형 알로이 휠을 적용하였고 인테리어 구성은 닛산의 캐시카이와 비슷한 모습으로 꾸며졌다.
올 뉴 카자르는 기본적으로 전륜 구동 방식을 지원하나, 옵션으로 4륜 구동 모델을 추가로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우리 나라에서 판매 중인 전륜 구동 기반의 캐시카이도 해외서는 전륜 구동 및 4륜 구동 모델이 모두 판매 중인 상황이다.
이번에 공개한 올 뉴 카자르는 예정대로 3월 초 제네바 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될 것으로 나타나 있으며, 올 여름부터 지중해 주변의 아프리카와 유럽 국가를 우선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