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프리미엄 블루투스 오디오 라인업 4종 출시

소니코리아(대표: 모리모토 오사무, www.sony.co.kr)가 탁월한 사운드 재생 능력을 갖춘 프리미엄 블루투스 오디오 라인업 SRS-X 스피커 시리즈(SRS-X99, SRS-X88, SRS-X77)와 MDR-1ABT 헤드폰 신제품을 출시한다.

시장 조사 기관 및 소니코리아 자체 조사 자료에 따르면 2014년 기준 국내 블루투스 음향기기(헤드폰, 이어폰, 스피커 포함) 시장은 약 576억원 규모로 2011년 이후로 연 2배 이상 고속 성장하고 있으며, 소니코리아는 국내 블루투스 헤드폰 및 스피커 시장에서 금액기준 점유율 약 50%를 차지하며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1]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고음질 무선 음악 감상을 위해 소니가 새롭게 개발한 블루투스 코덱인 LDAC을 적용해 기존 CD급 음원은 물론 CD 이상의 데이터를 지닌 HRA급 음원에도 최적화되어 있다. 기존 블루투스에서 사용하는 SBC(328kbps, 44.1kHz) 대비 최대 3배의 전송폭(990kbps)을 지원하는 LDAC을 통해 무선 연결 상태에서도 CD(44.1kHz/16bit) 음질을 뛰어넘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High Resolution Audio, (최대 96kHz/24bit)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풀 디지털 앰프(S-Master)와 손실 압축 음원을 복원해 주는 DSEE(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를 탑재하여 무선 블루투스 사운드의 음질을 더욱 높였다. 

SRS-X 시리즈는 블루투스, 와이파이와 같은 무선 환경은 물론 디지털 및 아날로그 입력과 같은 유선 환경도 완벽하게 지원한다. 기존의 블루투스 코덱인 SBC, AAC, APT-X는 물론 소니의 고음질 블루투스 코덱인 LDAC을 지원한다. Wi-Fi 환경에서는 DLNA나 iOS 기기를 위한 Air Play를 지원하며 구글 캐스트와 소니의 송팔(SongPal) 링크 역시 지원한다. NFC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 등의 기기와 원터치로 페어링이 가능해 더욱 스마트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송팔(SongPal) 앱은 더욱 편리한 무선 컨트롤 기능을 제공한다. 블루투스와 Wi-Fi를 동시에 연결하거나 다양한 음악 서비스에 접속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송팔(SongPal) 앱에 등록된 스피커를 비롯해 블루투스나 Wi-Fi 연결이 가능한 홈 오디오, TV 등을 서로 연결해주는 강력한 멀티룸(Multi-room) 기능이 추가 되었다. 여러 개의 스피커를 그룹을 만들어 다수의 스피커에서 동일한 음악이 재생되도록 컨트롤해 집안 어디에서나 음악을 공유해 함께 즐길 수 있다.

SRS-X 시리즈는 인테리어의 품격을 높이는 프리미엄 디자인을 자랑한다. 복잡한 장식요소를 배제한 직육면체 형태(Definitive outline)를 심플하게 구현해 어떤 공간에도 자연스럽게 어울린다. 제품 상단은 터치 시 LED 조명이 은은하게 비치는 인터페이스의 블랙 유리로 처리하여 심플하고 모던한 스타일을 완성했다. 또한 둥글게 처리된 모서리 부분은 음파가 부딪혀 사운드를 간섭하는 회절 현상을 최소화한다.

프리미엄 블루투스 헤드셋 MDR-1ABT는 야외 활동에 더욱 자유로움을 더하는 터치 인터페이스와 장시간 음악감상이 가능한 내장 배터리를 채택했다. 하우징에 터치 센서를 탑재해 음악 재생 기능을 간단한 터치로 조절할 수 있다. 또한 무선 상태에서도 최대 30시간 재생을 지원하는 강력한 배터리 성능을 통해 보다 여유로운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블루투스 신제품은 소니만의 무선 음향 기술이 집약된 혁신적인 제품들로 HRA급 사운드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은 물론, 선을 탈피해 자유로운 음악 감상 환경을 제공할 것이다”며, “소니는 국내 블루투스 음향기기 시장이 성장하고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국내 음향기기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로서, 더 많은 분들이 쉽고 간편하게 고음질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소니는 블루투스 오디오 라인업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5월 28일부터 6월 10일까지 소니스토어 온라인(store.sony.co.kr) 매장 단독으로 예약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블루투스 스피커 SRS-X99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약 35만원 상당의 HRA 워크맨 NWZ-A17을, SRS-X88 구매시에는 25만원 상당의 NWZ-A15를 증정한다. 예약 제품은 6월 15일부터 순차 배송될 예정이다.



원음 그대로의 완벽한 감동을 구현하는 플래그쉽 무선 스피커 SRS-X99

SRS-X99은 원음의 감동을 그대로 전하는 강력한 154W 출력과 2.1채널의 입체적인 사운드 시스템을 갖추었다. 깊고 풍부한 저음에서 파워풀한 고음까지 완벽한 사운드 재현을 위해 소니의 첨단 오디오 기술로 제작된 7개의 스피커 유닛과 8개의 독립 앰프로 구성되었다. 선명한 고음역 재생을 위해 스피커 상단과 전면에 총 4개의 슈퍼 트위터를 배치하고 2개의 마그네틱 플루이드(Magnetic Fluid) 스피커를 탑재해 깨끗한 중고음을 구현한다. 중앙에는 94mm의 대형 서브 우퍼와 좌우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통해 박력 있는 저음을 느낄 수 있다. 

SRS-X99은 HRA 음악 감상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S-Master를 한 단계 진화시킨 S-Master HX 풀 디지털 앰프는 음원 입출력 전 과정을 디지털 방식으로 처리해 노이즈와 왜곡 없는 고음질 사운드를 재생한다. 또한 CD나 MP3 압축 음원을 고해상도 음원으로 변환하는 DSEE HX 기술을 적용해 보컬과 악기의 섬세함까지 표현해낸다. 복잡한 이퀄라이저 설정 없이도 선명한 사운드 보정 기술을 제공하는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Clear Audio+)를 통해 뛰어난 현장감과 저음부터 고음에 이르기까지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즐길 수도 있다.

본체 뒷면에는 2개의 USB 단자를 탑재해 단자와 연결된 기기에 저장된 HRA 음원을 재생할 수 있다. 아날로그 오디오 단자를 통해 입력된 신호도 96kHz/24bit의 AD 컨버터를 통해 고품질의 디지털 사운드로 생생하게 표현한다. 또한 유선 LAN 단자도 마련되어 있어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에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원격으로 SRS-X99을 조작할 수 있는 리모트 컨트롤(RMT-CX9)이 기본으로 제공되어 더욱 편리하다.

SRS-X99은 심플하고 고급스러운 올 블랙 컬러 1종으로 출시되며, 소니스토어 가격은 699,000원이다.



원음 그대로를 섬세하게 구현하는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SRS-X88

SRS-X88은 최대 90W의 강력한 출력을 지원하는 고정밀 스피커 시스템을 채택했다. 멀티 앰프 드라이버 시스템을 적용한 5개의 스피커 유닛이 다양한 음악장르의 보컬 및 악기 소리를 섬세하게 구현한다. 좌우 2개의 슈퍼 트위터는 뛰어난 지향성을 갖춰 다양한 위치에서도 생생하고 안정적인 고음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40mm 마그네틱 플루이드 스피커를 각각 2개씩 탑재하고 69mm 대형 서브 우퍼와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함께 적용해 저음에서 고음에 이르기까지 압도적인 HRA 사운드의 감동을 전달한다.

SRS-X88은 소니의 첨단 디지털 사운드로 개발된 풀 디지털 앰프 S-Master HX가 음원의 입력 전부터 출력까지 전 과정을 디지털 방식으로 처리해 노이즈를 효과적으로 낮췄다. 또한 CD 및 MP3 압축 음원 등의 샘플링 주파수와 비트 레이트를 향상시켜 HRA 음원으로 감상할 수 있는 DSEE HX 기술을 탑재해 스튜디오 품질의 오디오를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다.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Clear Audio+)는 복잡한 이퀄라이저 설정 없이도 뛰어난 현장감을 제공하는 음장과 박력 있는 저음 및 선명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PC 및 워크맨, 아이폰 등에 저장된 음악을 고음질로 재생하는 2개의 USB 단자를 통해 HRA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오디오 단자로 입력된 아날로그 신호도 AD컨버터를 거쳐 고품질 디지털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LAN 단자를 통해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구축할 수 있으며, 기본 제공되는 리모트 컨트롤(RMT-CX9)을 사용해 원격 조작도 가능하다.

SRS-X88은 블랙, 화이트 컬러 2종으로 출시되며, 소니스토어 가격은 499,000원이다.



실내외에서 모두 즐길 수 있는 무선 스탠다드 스피커 SRS-X77

SRS-X77은 언제 어디서나 탁월한 사운드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300 X 132 X 60mm의 컴팩트한 직사각형 디자인에 약 1.9kg의 가벼운 무게로 설계되었다. 40W의 출력을 지원하는 62mm 대구경 서브 우퍼와 두 개의 46mm 풀 레인지 스피커 및 듀얼 패시브 라디에이터를 탑재했다. 2.1채널의 깊고 풍부한 저음에서 맑고 깨끗한 고음까지 50~22,000Hz의 폭넓은 주파수 대역을 재생한다. 

DSEE(Digital Sound Enhancement Engine)를 탑재하여 MP3 및 블루투스 전송 코덱 등에서 손실 압축된 음원을 복원함으로써 원음에 가까운 소리로 재생해준다. 또한 노이즈와 왜곡을 최소화하는 S-Master 디지털 앰프와 저음부터 고음에 이르기까지 균형 잡힌 사운드를 전달하는 클리어 오디오 플러스(Clear Audio+) 기술을 통해 완성도 높은 사운드를 구현했다.

3시간 충전으로 약 10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한 강력한 리튬 이온 내장 배터리를 탑재하고 외부 오디오 케이블을 연결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AUX(Audio In) 단자를 지원한다. 또한 모바일 기기 충전을 위한 충전 전용 USB DC 단자가 제공되어 야외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SRS-X77는 블랙 1종으로 출시되며, 소니스토어 가격은 349,000원이다.


터치 패널 컨트롤로 완성한 궁극의 아웃도어 블루투스 헤드셋 MDR-1ABT

MDR-1ABT는 최상의 프리미엄 사운드를 전달하는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알루미늄 코팅 액정 폴리머 진동판을 이용한 광대역 40mm HD 드라이버 유닛을 탑재해 4~100,000Hz의 폭넓은 주파수에서 깊은 저음에서부터 섬세한 고음까지 풍성한 음역을 재생한다. 초경량 설계의 CCAW 보이스 코일은 고음역대를 보다 시원하게 표현한다. 또한 하우징과 진동판 사이의 에어벤트를 통해(Air Vent) 진동판의 움직임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반응하도록 하는 비트 리스폰스 컨트롤(Beat Response Control) 기술로 깊고 빠른 저음의 리듬감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무선 블루투스 연결 상태에서도 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