퀄컴, 스마트폰을 위한 듀얼 카메라 모듈 '클리어 사이트(Clear Sight)' 공개

스냅드래곤 AP 제조사로 널리 알려진 퀄컴(Qualcomm)에서 듀얼 카메라 시스템인 클리어 사이트(Clear Sight)를 공개했다.
퀄컴의 클리어 사이트는 LG G5나 아이폰 7 플러스와 같이 광학줌을 위해 디자인된 것이 아니며, 라이카 브랜드를 달고 듀얼 카메라를 탑재했던 화웨이 P9 스마트폰과 유사한 컨셉을 지니고 있다. 
동일한 화각의 두개의 카메라 모듈 중 하나는 컬러 센서이고 다른 하나는 모노크롬 이미지 센서다.
모노크롬 센서는 색 정보를 담지 않기 때문에 비교적 3배 이상의 시간동안 빛을 담아낼 수 있으며, 결과적으로 더 높은 명암비와 적은 노이즈, 높은 선예도의 이미지를 담아낼 수 있다. 여기에 컬러 센서의 색 정보를 합쳐 최종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이러한 과정은 퀄컴의 스펙트라(Spectra) ISP를 통해 제어되며, 현재는 스냅드래곤 820 및 821에 탑재되어 있다. 
퀄컴은 오직 스펙트라 ISP를 통해서만 듀얼 카메라가 정확히 같은 시간에 사진을 찍어 합치는 과정을 통제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퀄컴은 아직 클리어 사이트에 대한 상세 정보를 밝히지 않았으며, 어떤 스마트폰 기종이 지원할 지도 미지수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