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 i7에 GTX 1080 조립 가능한 34형 UWQHD 일체형케이스 출시

DSCF0643s.jpg
AIO PC의 장점을 선이 없다는 것이다. 모니터 내부에 모든 부품을 내장하도록 만들었으니 지저분한 선 연결 자체가 필요 없다. 
하지만 모니터 내부의 비좁은 공간만으로 모든 부품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게임 같이 고성능 프로세서와 그래픽카드를 요구하는 분야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알려져 왔다.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노력이 없었던 것은 아니지만 데스크탑 PC와 동등한 스펙을 실현한 경우는 거의 없었는데 이 문제를 해결할 제품이 컴퓨터 주변기기 및 일체형 PC 전문기업 한미마이크로닉스에서 출시됐다.
DSCF0647s.jpg
마이크로닉스가 선보인 34형 UWQHD 커브드 일체형케이스는 3440x1440 해상도의 21:9 34형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사용한 조립형 AIO PC 케이스다.
일반적인 AIO PC와 다르게 화면 크기가 크기 때문에 공간 배치에 여유가 있는데 인텔 코어 i7 프로세서는 기본이고 지포스 GTX 1080 같은 고성능 그래픽카드도 사용이 가능하다. 
AIO PC의 영원한 숙제인 쿨링과 소음 문제는 일체형 수냉 쿨러와 효율적인 공급 흐름 구조로 해결했고 전력 공급은 450W 80플러스 PSU가 PC 시스템을 전담하도록 만들어 졌다.
모니터 전력은 별도의 90W PSU로 처리해 내부 시스템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만들어 졌다. 모니터 기능 자체도 내부 시스템에 종속되지 않기 때문에 DP와 mDP, HDMI 입력을 통한 외부 모니터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PS4 같은 콘솔 게임기나 셋탑 박스가 있다면 AIO PC 뿐만 아니라 TV 대용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동시 화면(PIP, POP) 기능도 제공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