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9일 목요일

페이스북, 재난 상황에서 소통 지원하는 ‘커뮤니티 헬프’ 공개

 
 페이스북이 재난 또는 위기상황에서 작동하는 ‘안전 확인(Safety Check)’에 사람들이 서로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커뮤니티 헬프(Community Help)’ 기능을 추가했다.
 
페이스북의 안전 확인 기능은 자연재해, 테러 등 재난 상황에서 사용자가 가족과 지인들에게 자신이 안전함을 알릴 수 있도록 지난 2014년 처음 도입됐다.
 
새롭게 도입되는 커뮤니티 헬프 기능은 지진, 화재 등 자연재해 또는 예상치 못한 사고 발생으로 안전 확인 기능이 활성화될 때 사용 가능하다. 재난 발생 지역에 있는 사람들은 이 기능을 이용해 음식, 피난처, 교통수단 등 각자가 제공할 수 있거나 필요로 하는 도움에 대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공유된 재난 관련 정보는 카테고리 또는 지역별로 뉴스피드에서 확인 가능하다.
 
커뮤니티 헬프 기능은 미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인도, 사우디아라비아 등 7개의 국가에 먼저 도입된다. 이후 해당 국가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전 세계 모든 국가에 점진적으로 추가 도입할 예정이다.
 
페이스북의 커뮤니티 헬프 기능 및 안전 확인 기능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 국문 뉴스룸(http://ko.newsroom.fb.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블랙베리 키원' 한국 버전 출시될까? RAM·내장 메모리 ↑

 중국 스마트폰 제조사 TCL의 신형 블랙베리 쿼티폰 '키원(KEYone)'의 한국 버전이 SK텔레콤을 통해 국내 시장에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블랙베리 키원'은 지난달 3KH가 해외구매대행 방식으로 국내에 공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