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28일 화요일

최초 포르쉐 디자인 스마트워치 '화웨이 스마트워치' 발표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스마트워치
26일(현지시간) 중국 화웨이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7에서 화웨이 워치2(HUAWEI WATCH2)를 공식 발표했다.
화웨이 워치2는 스타일리쉬한 외관을 유지하면서 스마트 기능 및 스포츠 기능을 통합한 클래식한 손목시계 디자인을 갖춘 안드로이드 웨어 2.0 스마트워치다.
퀄컴 스냅드레곤 2100 프로세서에 의해 작동되는 화웨이 워치2(4G 지원 버전)는 독립적인 연결성을 보유하여, 사용자가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고도 메시지 전송 또는 통화가 가능하다. 
독립적인 모바일 연결성 및 내장된 GPS 칩을 통해 사용자는 통화와 텍스트 메시지를 수신할 수 있고, 우버(Uber), 포스퀘어(Foursquare), 페이스북(Facebook) 메신저 등의 독립적인 어플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안드로이드 및 iOS 운영체제와 호환되며 내장된 스마트 센서는 거리, 속도, 스텝, 심박수, 심박수 범위, 칼로리, 보행, 경로 등 사용자 활동의 포괄적인 데이터를 수집한다. 
이외에 화웨이는 포르쉐 디자인과 협업해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스마트워치를 발표했다. 화웨이는 지난해 11월 포르쉐 디자인 화웨이 메이트9을 발표한 바 있다. 이 스마트워치는 포르쉐 디자인에서 최초로 디자인한 스마트워치다.
이번에 발표된 화웨이 워치2는 올 3월 스페인, 프랑스, 포르투갈, 이탈리아, 독일 및 중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며, 선택하는 디자인 및 기능에 따라 329유로부터 가격이 책정된다. 한국 출시 일정은 아직 미정이다.

전기차로 부활한 '마이크로버스'…폭스바겐, 2022년 출시 계획

폭스바겐 '마이크로버스'가 전기 배터리 탑재한 모델로 부활한다. 21일 외신에 따르면 폭스바겐은 최근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페블 비치 콩쿠르 델레강스(Pebble Beach Concours d' Elegance)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