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V20'보다 업그레이드된 명품 오디오 들려준다

LG전자 차기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에 한 층 업그레이드된 쿼드 DAC(Digital to Analog Converter, 디지털-아날로그 변환기)가 탑재된다. 
LG전자는 지난해 LG V20에 세계 최초 쿼드 DAC을 탑재한 바 있다. DAC은 0과 1로 이루어진 디지털 음향 신호를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아날로그 음향 신호로 변환해 주는 장치로 스마트폰에는 칩 형태로 탑재된다. 
성능이 뛰어날수록 음의 왜곡과 잡음을 더 효과적으로 줄여주기 때문에 깨끗한 음질을 구현해 준다. 쿼드 DAC은 4개의 DAC을 하나의 칩으로 구현해 DAC을 1개 사용했을 때 보다 크기는 1/4로 줄이고 잡음은 최대 50%까지 낮춘다.
‘LG G6’에 적용된 신형 쿼드 DAC은 기존과 달리 좌우 이어폰의 음향 신호를 따로따로 제어해 좌우 각각의 잡음을 효율적으로 줄인 것이 특징이다. 또 소리의 균형을 세밀하게 조정해 청취자가 콘서트 현장에서 직접 음악을 듣는 듯한 입체감을 느낄 수 있다.
‘LG G6’는 작은 소리에서도 잡음을 없애 또렷하고 깨끗한 사운드를 제공한다. 신형 쿼드 DAC은 회로의 집적도가 높아져 음왜곡률을 명품 오디오 수준인 0.0002%까지 낮췄고 음향 정보의 손실도 최소화했다. 
칩 내부의 소리 신호를 전달하는 경로도 넓어졌다. 대용량 고음질 음원을 빠르고 정확하게 처리할 수 있어 청취자는 대용량 32비트 하이파이 음원도 끊김 없이 깨끗하게 즐길 수 있다.
'LG G6'는 오는 26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산 호르디 클럽(Sant Jordi Club)에서 열리는 공개 행사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