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8' 인공지능 '빅스비'…기존 S보이스 기술 기반

삼성전자가 차기 스마트폰에 심을 인공지능(AI) 비서 서비스 '빅스비'가 기존 S보이스 기술을 기반으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빅스비'는 삼성이 지난 10월 인수한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비브 랩스가 개발한 인공지능 음성 인식 비서 서비스다. 그동안 갤럭시S8 시리즈에는 비브 랩스 기반 기술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으나 최근 월스트리트저널(WSJ)가 보도한 내용은 이와 다소 다르다.
WSJ가 소식통으로부터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빅스비는 비브 랩스 AI 기술이 아닌 S 보이스 기술을 기반으로 제공된다. 즉, S 보이스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는 것.
빅스비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등 7개~8개 언어를 지원하며 사용자의 질문에 대답을 할 수 있는 수준으로 알려졌다. 또, 최근 유출된 렌더링에서는 전작 갤럭시S7 시리즈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버튼이 추가된 것이 확인됐는데, 외신은 이 버튼이 '빅스비' 전용 버튼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한편, 갤럭시S8 시리즈는 다음달 29일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언팩 이벤트에서 공개된 후 4월 중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