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2월 7일 화요일

SK하이닉스, 日도시바 반도체 지분 인수 참여설 '모락모락'

 SK하이닉스가 일본 도시바 반도체 지분 인수전에 참여했다는 루머가 돌고 있다. 
7일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지난 3일 일본 도시바가 신규 발행하는 우선주 입찰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도시바는 메모리반도체 중 낸드 플래시 분야 점유율 세계 2위 업체다. 지난달 일본 언론들은 원전 사업 실패로 수조원대의 손실을 입은 도시바가 낸드플래시 메모리를 포함한 반도체 사업을 분사할 것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도시바 이사회는 지난 27일 메모리 반도체 사업 부문 분사 후 신설회사의 주식 19.9%를 매각하기로 결의했다. 지분의 가치는 2조5000억원대로 추산된다. 인수전에는 SK하이닉스 외에 미국 웨스턴 디지털(WD), 중국 칭화유니그룹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서는 SK하이닉스가 도시바 지분 인수에 성공할 경우 세계 최고 수준의 공정 기술력을 확보해 이를 통해 낸드 플래시 1위 업체인 삼성전자를 바짝 추격할 수 있을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GM Outlines Possibilities for Flexible, Autonomous Fuel Cell Electric Platform

General Motors aims to solve some of the toughest transportation challenges created by natural disasters, complex logistics environments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