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30일 목요일

카카오, 인공지능(AI) 사업부 신설.. 카카오톡에 AI 기술 접목

 카카오가 인공지능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를 본격화하기 위해 인공지능(AI) 사업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30일 카카오는 자체 인공지능 기술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해 음성인식 및 인공지능 관련 기술 기반의 서비스 R&D 를 전담하는 TF(테스크포스)를 최근 별도로 신설하고, 기존 검색, 추천, 데이터 커넥션 담당 조직과 해당 TF를 하나로 묶어 ‘AI부문’으로 통합했다고 밝혔다.
김병학 부문장이 이끄는 AI부문은 카카오의 차세대 전략사업인 인공지능 관련 사업을 전담하는 조직이다. 카카오 인공지능 플랫폼 개발과 더불어 이를 활용한 기존 서비스 고도화 및 신규 서비스 개발, 파트너 협업 등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혁신에 주력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국내 1위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과 전 국민이 연결된 카카오톡, 다음 포털의 검색 및 뉴스 정보, 택시 호출과 내비게이션을 포함한 모빌리티 서비스, 커머스 및 결제 서비스 등에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를 결합시켜 이용자 경험을 획기적으로 바꿀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는 올 상반기 자체 인공지능 플랫폼과 전용 앱(APP) 개발을 완료하고, 이를 적용한 카카오 서비스 및 스마트 디바이스를 차례로 선 보일 계획이다.

TIM 교체 후 오버된 코어 i7-8086K, 5.3GHz 보장에 몸값 두배 이상

수율 좋은 CPU만 선별해 오버클럭용 제품을 판매해 온 SILICON LOTTERY라는 쇼핑몰에서 8086 프로세서 출시 4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된 코어 i7-8086K을 판매 리스트에 추가했다. 그것도 모든 CPU 코어가 5.3GHz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