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8일 화요일

안드로이드 창시자 앤디 루빈, 베젤리스 스마트폰 티저 공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창시자로 불리는 앤디 루빈이 개발 중인 베젤리스(bezel-less) 스마트폰의 티저 이미지가 최초로 공개됐다고 주요 외신이 전했다.
티저 이미지에서는 매우 얇은 베젤을 가진 스마트폰 상단 일부가 보인다. 일반적으로 스마트폰 상단에는 전면 카메라 및 센서를 위한 베젤이 존재하는데, 티저 이미지에서는 찾아볼 수 없다.
루머에 따르면 앤디 루빈이 설립한 에센셜 프로덕트에서 개발 중인 에센셜 스마트폰은 애플 아이폰, 구글 픽셀 스마트폰과 대항할 수 있는 플래그십 사양을 갖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감압식 스크린과 인공지능(AI) 모토 Z 시리즈와 비슷한 모듈형 액세서리를 지원할 것이라는 소문도 돌고 있다.
에센셜 스마트폰은 연내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 일본 소프트뱅크에서 에센셜 프러덕트 투자 계획을 전면 취소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출시가 연기될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된다.

샤오미, '미 믹스2' 화면 비율 93%로 늘리나? 갤럭시S8比 10% ↑

샤오미가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미 믹스'는 상단 베젤을 모두 없앤 무베젤 스마트폰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통화를 위한 스피커도 없다. 그럼 어떻게 통화를 할까? 샤오미는 미 믹스에 골전도식 스피커 기술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