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기어 무선공유기, 아마존 ‘알렉사’음성 서비스 인식 지원


아마존 ‘알렉사’ 음성서비스 지원 넷기어 무선공유기– R8500, R7000, R8000 (위부터 시계방향)
      
넷기어(NETGEAR 한국지사장 김 진 겸 www.netgear.co.kr, 나스닥: NTGR)는 자사의 프리미엄 무선공유기들이 아마존®의 ‘알렉사(Alexa™) 음성 서비스 플랫폼을 지원하게 되어 이 ‘알렉사’를 이용할 경우 음성으로 무선공유기들을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마존에서 개발한 음성 서비스 플랫폼 ‘알렉사’를 통해 넷기어 무선공유기들은 음성을 통해 게스트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켜고 끌 수도 있으며 와이파이 암호를 잊어버렸을 경우 대신 알려줄 수도 있는 등 편리한 음성 인식 기능을 지원하게 되었다. 이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아마존의 ‘알렉사’ 음성 서비스가 지원되는 제품, 즉 아마존 에코 스피커나 아마존 파이어TV 등이 필요하며 이 제품에 넷기어의 프리미엄 무선공유기 제품을 연결해서 사용하면 된다.

아마존 ‘알렉사’ 음성 인식 서비스를 지원하는 넷기어 제품들은 국내에서 출시한 프리미엄급 무선공유기 R8500, R8000 및 R7000 모델 등이며, 곧 국내에 출시하게 될 무선 와이파이 메시 시스템 오르비(Orbi™) 역시 이 ‘알렉사’ 음성 인식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다. 

넷기어 나이트호크™ X8 AC5300 트라이-밴드 프리미엄 무선공유기 R8500 모델은 ‘CES 2016’에서 혁신상을 받은 제품으로 8개의 내외장 안테나 탑재 및 5.3Gbps급 속도를 지원하는 제품이다. ‘유로피언 하드웨어 대상’에서 베스트 무선공유기로 선정된 넷기어 나이트호크™ X6 AC3200 트라이-밴드 프리미엄 무선공유기 R8000 모델은 3개의 주파수 대역에서 3.2Gbps급 고속의 데이터를 전송하는 안테나 6개 내장 제품이다. 또한 ‘CES 2014’에서 혁신상을 받은 나이트호크™ AC1900 스마트 무선공유기 R7000 모델은 1.9Gbps 속도 지원은 물론 고용량 동영상, 음악, 사진 등의 스트리밍 지원이 가능하다.

이 세가지 프리미엄 무선공유기 모델들 모두 편리한 사용 및 다양한 보안 기능을 내장하고 있다. 태블릿 PC, 스마트폰, 컴퓨터 등을 위한 손쉬운 설정은 물론 넷기어 지니®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어디서든 손쉽게 네트워크 모니터링 및 제어가 가능하다. 또한 업그레이드된 웹사이트 접속 관리 기능, 에너지 절약을 위한 WiFi 전원 온/오프 버튼 내장 및 LED 온/오프 버튼을 지니고 있다. 그 밖에 유해 사이트 사전 차단을 위한 웹사이트 필터링 기능, VPN 지원, 게스트 통제 접속 기능, WPA/WPA2 무선 보안 기능, 개인 FTP 서버 구축 기능 등 다양한 네트워크 보안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