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9일 목요일

카카오페이, 수수료 없는 '계좌로 송금' 기능 출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에 계좌로 송금 서비스가 추가됐다.
9일 카카오는 카카오페이 송금 서비스에 모든 시중 은행 및 우체국, 상호금융 등의 금융기관들과 100% 호환되는 ‘계좌로’ 송금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다.
‘계좌로’ 송금 기능은 별도 어플리케이션 설치 없이도 카카오톡 내에서 은행 계좌로 송금 횟수 제한과 수수료 없이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다. 상대방이 카카오톡 친구 및 카카오페이 가입자가 아니어도 송금이 가능하다.
‘계좌로’ 송금도 기존 카카오페이 송금과 마찬가지로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공인인증서, OTP (일회용 비밀번호) 없이 메시지를 보내 듯 빠르고 안전한 송금이 가능하다. 
한편 카카오페이 송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쪼르기' 기능도 최근 도입되었다.  ‘쪼르기’는 카카오톡 그룹 채팅방을 통해 친구에게 송금을 요청할 수 있는 기능이다. 
더치페이나 모임 비용을 정산할 때 특히 유용하다. 그룹 채팅방에서 ‘+’ 아이콘 > '송금' > '쪼르기'를 선택하면 받아야 할 금액과 재치있는 메시지도 함께 보낼 수 있다.

샤오미, '미 믹스2' 화면 비율 93%로 늘리나? 갤럭시S8比 10% ↑

샤오미가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미 믹스'는 상단 베젤을 모두 없앤 무베젤 스마트폰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통화를 위한 스피커도 없다. 그럼 어떻게 통화를 할까? 샤오미는 미 믹스에 골전도식 스피커 기술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