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게임리프트, C++ 및 C# 게임 엔진 지원



아마존웹서비스는 자사의 게임 서비스인 아마존 게임리프트(Amazon GameLift)가 C++ 및 C# 게임 엔진으로 구축된 게임들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러한 게임엔진에는 아마존 럼버야드(Amazon Lumberyard), 언리얼 엔진(Unreal Engine), 유니티(Unity) 및 맞춤형 개발 엔진이 포함된다.

아마존 게임리프트를 통해 개발자들은 AWS의 고가용성 클라우드 인프라를 기반으로, 수천 시간에 달하는 초기 엔지니어링 작업 없이도, 전용 멀티 플레이어 게임 서버를 신속하게 확장해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를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아마존 게임리프트는 각 플레이어의 위치와 가장 가까운 게임 서버를 지능적으로 선택해주는 새로운 매치메이킹 기능(matchmaking functionality)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AWS의 광범위한 글로벌 풋프린트를 활용함으로써, 플레이어에게 가능한 가장 낮은 레이턴시를 제공한다. 게임 개발자는 선불 약정이나 월간 계약없이, 게임에 사용된 컴퓨팅, 스토리지 및 대역폭 리소스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면 된다. 아마존 게임리프트 추가 정보는 다음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다. aws.amazon.com/gamelift

아마존 게임리프트 인프라 구성도


오늘날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 대한 기대는 어느때보다도 높다. 게이머들은 짧은 연결 시간, 인지할 수 없을 정도의 낮은 서버 레이턴시와 높은 안정성을 요구한다. 이러한 기대 충족을 위해 게임 개발자는 수천 시간에 달하는 엔지니어링 작업을 거쳐, 서버 인프라를 관리하고 용량을 확장하는 시스템을 구축해야만 했다.

아마존 게임리프트는 세션 기반의 멀티 플레이어 게임 전용 서버를 배포, 운영 및 확장하기 위한 관리 서비스다. 아마존 게임리프트를 사용하는 개발자는 아마존 게임리프트 SDK를 자신의 게임에 추가하고 게임 서버를 업로드하고, AWS 매니지먼트 콘솔(AWS Management Console)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기만 하면 된다. 그러면 AWS Cloud 전체에 걸쳐 게임 서버를 자동으로 배포하고, 플레이어들을 게임에 연결하기 시작한다. 

아마존 게임리프트의 새로운 매치메이킹 기능은 전 세계의 사용 가능한 게임 서버를 지속적으로 검색해, 이를 플레이어들의 게임 접속 요청과 대조한다. 만일 로우 레이턴시(low-latency) 게임 서버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내의 자동 확장 기능(autoscaling feature)을 통해 전세계의 AWS 리전에 걸친 수천 개의 게임 서버와 자동으로 연결해 준다. 또한 이 기능은 사용하지 않는 게임 서버를 몇 분만에 중지시켜, 용량 낭비를 없애고, 평균 50 %의 아마존 게임리프트 비용을 절감해준다. 

아마존 게임리프트를 통해 개발자들은 하루에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를 지원할 수 있도록 멀티 플레이어 게임을 확장할 수 있으며, 고성능을 기반으로 게이머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다.

아마존 게임리프트의 총괄 매니저인 크리스 듀리(Chris Dury)는 "대다수의 주요 게임 회사들은 이미 AWS를 사용하고 있으며, 고객들은 멀티 플레이어 게임 전용 서버를 배포, 운영 및 확장하는 보다 쉬운 방법을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다”며 “AWS는 개발자들에게는 시간과 비용 절감을, 플레이어들에게는 세계적인 수준의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아마존 게임리프트를 선보이고 있다. C++ 및 C# 게임 엔진에 대한 지원을 추가함으로써, 아마존 게임리프트의 이점을 더 많은 게임 개발자들이 누릴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Battleborn, Borderlands 및 Brothers in Arms와 같은 블록버스터 프랜차이즈 게임 개발사이자,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기어박스 소프트웨어(Gearbox Software)는 아마존 게임리프트를 도입하기 시작했다. 기어박스 소프트웨어의 기술 이사인 네일 존슨(Neil Johnson)은 "아마존 게임리프트를 모든 게임 엔진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됨에 따라 팬들이 요구하는 빠르고 원활한 온라인 멀티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대된다”고 말했다. 

프롤레타리아(Proletariat)의 개인 개발자는 아마존 게임리프트를 사용하여 멀티 플레이어 게임 서버를 신속하게 배포하고 관리하고 있다. 프롤레타리아의 CEO인 Seth Sivak은 "엔지니어 팀의 직원을 고용하여 수개월 동안 자체 클라우드 인프라를 구축하는 방법과 아마존 게임리프트를 통해 몇일만에 게임을 출시하는 방법 중에서 우리의 선택은 간단했다. 아마존 게임리프트는 팬들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온라인 게임 경험을 제공하기 쉽게 해주었다"고 말했다.

한국 기반의 모바일 게임 스튜디오인 AON Interactive는 Project Road-99로 불리는 신규 게임에 아마존 게임리프트를 도입하고 있다. 실시간 멀티 플레이어 레이싱 게임인 Project Road-99에서 플레이어는 자신만의 트랙을 만들고 공유하며 친구들과 시합할 수 있다. AON Interactive의 최병량 대표는 "아마존 게임리프트는 AON이 전세계 모든 지역의 모바일 플레이어들을 위한 빠르고 안정적인 멀티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도록 돕고 있다. 플레이어를 지능적으로 매치시키고, 용량을 즉각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아마존 게임리프트의 기능은 게임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게임 개발 시간과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개발자는 AWS 관리 콘솔을 이용하거나 해당 사이트(aws.amazon.com/gamelift)에서 SDK를 다운로드해 아마존 게임리프트를 사용할 수 있다. 아마존 게임리프트는 미국 동부(버지니아), 미국 서부(오레곤), EU 중앙 (프랑크푸르트), EU 서부(아일랜드), 아시아 태평양 남부(뭄바이), 아시아 태평양 동북부(서울 및 동경), 아시아 태평양 동남부(싱가포르), 남아메리카 동부(상 파울로) 리전, 및 곧 추가될 AWS 리전에서 사용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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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AWS) 소개
아마존웹서비스는 10년 동안 전세계적으로 가장 포괄적이고 널리 도입된 클라우드 플랫폼이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호주, 브라질, 캐나다, 중국, 독일, 아일랜드, 일본, 싱가포르, 인도 등에 위치한 16개의 리전(Region)과 42개의 가용 영역(Availability Zone)을 통해 컴퓨트,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애널리틱스, 모바일, 사물인터넷,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과 관련된 90여 종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급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 대기업, 그리고 선도적인 정부기관 등 전세계 수 백만 고객(Active Customer)들이 AWS의 서비스를 사용하여 인프라를 가동하고 보다 높은 민첩성과 비용 절감을 구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아마존웹서비스 웹사이트(http://aws.amazon.com/ko/)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마존(Amazon) 소개
아마존은 1995년 7월에 월드 와이드 웹(World Wide Web)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고객최우선주의, 발명에 대한 열정, 운영의 우수성 추구, 장기적 관점의 사고라는 4대 원칙에 따라 운영되고 있다. 고객 평가, 원클릭 쇼핑, 맞춤형 제안, 프라임(Prime), FBA(Fulfillment by Amazon), AWS, 킨들 다이렉트 퍼블리싱(Kindle Direct Publishing), 킨들(Kindle), 파이어 태블릿(Fire tablets), 파이어 TV(Fire TV), 아마존 에코(Amazon Echo), 알렉사(Alexa) 등이 아마존의 선구자적인 상품과 서비스들이다.

[보도자료 관련 문의]
브라이먼 커뮤니케이션스 aws@briman.co.kr 
정예진 A.E.                 02-2084-9224 / 010-3591-6173
조황현 과장            02-2084-9116 / 010-9474-3670
김형근 본부장          02-2084-9220 / 010-2885-04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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