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7일 월요일

LG 페이, 美 다이나믹스 기술 책택…6월 ‘LG G6’ 첫 적용

 LG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LG페이에 미국 결제 솔루션 기업 다이나믹스사의 WMC(Wireless Magnetic Communication) 기술이 적용된다.
22일 LG전자는 다이나믹스와 LG페이를 위한 기술협력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07년 다이나믹스에서 개발한 모바일 결제 기술 WMC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서 마그네틱 신호를 발생시켜 이를 일반 신용카드 단말기에 대면 결제되는 방식이다.LG페이 이용자는 여러 장의 실물 카드를 소지할 필요 없이 모바일 기기에서 원하는 카드를 골라 이용할 수 있다.
당초 LG페이에는 '화이트 카드' 방식 도입이 유력했지만, LG전자는 검토 끝에 이를 백지화했다. '화이트 카드'는 신용카드 정보를 담아두는 휴대장치로, 범용성에서 장점이 있으나 별도 장치를 가지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는 이유에서다..
 LG전자는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6월부터 국내에 출시된 LG G6에 LG페이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한편, LG페이는 오프라인 결제 외에도 온라인 결제, 각종 멤버십 등 다양한 결제 및 금융 서비스로 기능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LG전자는 국내 8개 신용카드사와 협의 중이며, 이미 7개 신용카드사가 LG페이 서비스 참여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XTND - World’s First Electric Board with AI

About this project Our first product, the XTND Board, is the first intelligent electric board that is exceptional in every way. 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