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2일 목요일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X' 상표 등록 완료.. 연내 출시될까?

삼성전자가 프로젝트 밸리라는 코드명으로 개발 중인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X'의 상표 등록을 지난달 24일 완료한 것으로 확인됐다.
앞서 전해진 루머에 따르면 삼성전자 폴더블 스마트폰은 SM-X9000 모델명을 가진 갤럭시 X1과 SM-X9050 모델명을 가진 갤럭시 X 플러스(+)로 개발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4년 스마트폰과 태블릿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폴더블 제품의 콘셉트 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삼성이 '갤럭시 X' 상표 등록을 완료했다는 것은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는 뜻으로도 해석된다.
업계에서는 삼성이 이르면 올 3~4분기 '갤럭시 X'를 출시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는 삼성전자가 올해 세계 최초 폴더블 스마트폰을 상용화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갤럭시 X'에 어떤 폴딩 방식이 적용될지는 아직 알 수 없다. 삼성전자는 미국 특허청(USPTO)에 클램 타입 스마트폰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특허대로 출시된다면 삼성 폴더블 스마트폰은 조개처럼 패널 자체가 구부러지는 방식을 사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MS, 스냅드래곤 835 탑재 윈도우10 PC 4분기 출시 가능성

스냅드래곤835 프로세서를 탑재한 윈도우 10 PC가 올 4분기 출시될 예정이라고 스티브 몰렌코프 퀄컴 최고 경영자(CEO)가 직접 언급했다. 최근 몰렌코프 퀄컴 CEO는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에서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