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3월 31일 금요일

스페이스X, 재활용 로켓 발사·회수 성공.. 우주비행 사상 최초

엘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이끄는 미국 민간 우주업체 스페이스X가 재활용 로켓을 발사한 다음 회수하는 데 성공했다고 주요 외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페이스X는 30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 주 케이프 커내버럴의 케네디 우주센터에서 룩셈부르크 업체 SES의 통신위성을 실은 팰컨 9 로켓을 발사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에 발사된 팰컨 9 로켓은 지난해 4월 국제우주정거장(ISS)에 화물을 보내는 미션에 사용됐던 '재활용 로켓'이다. 재활용 로켓이 회수에까지 성공한 것은 이번이 최초라고 한다.
머스크는 "이것은 우주의 위대한 혁명이 될 것"이라며 "다음 목표는 24시간 안에 로켓을 회수하고 다시 발사하는 것"이라고 밝혔다.
재활용 로켓 사업은 우주 비행 비용 절감을 추구하는 스페이스X의 핵심 비지니스 모델이다. 회사 측은 현재 발사비용의 80%를 차지하는 로켓을 회수해 재활용할 경우 발사비용을 100분의 1로 낮출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카톡에서 QR코드로 쏜다…카카오페이, 오프라인 'QR 송금' 출시

19일 카카오페이에서 간편 송금 서비스에 ‘QR 송금’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QR 송금’은 고객의 카카오페이 계좌와 연동된 QR 코드로 오프라인에서 송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 고유 QR 코드는 카카오머니 가입 시 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