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1일 화요일

애플 'GPU 독자개발' 속도 내나…영국서 GPU 엔지니어 채용 공고

최근 애플이 영국 그래픽 기술 회사 '이매지네이션(Imagination) 테크놀러지'에 결별을 통보한 이후 영국서 GPU 엔지니어를 채용한다는 공고를 냈다고 폰아레나 등 주요 외신이 보도했다.
2007년부터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로지스의 PowerVR 아키텍처를 사용해왔던 애플은 15개월~24개월 이내에 출시될 제품부터는 더 이상 이매지네이션 그래픽 기술을 라이센싱하지 않을 것이라고 통보한 상태다.
보도에 따르면 애플은 영국에서 GPU 칩 개발과 디자인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엔지니어를 구인 중이다. 애플이 모집하는 부문은 자체 GPU 설계를 위한 하드웨어 엔지니어, 엔지니어링 프로그램 매니저 등 총 11개에 달한다.
애플이 독자적으로 GPU를 개발하려는 목적은 A 시리즈 칩셋과 마찬자기로 자사 디바이스의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완전히 통제하려는 의도로 풀이된다고 외신은 전했다.
한편, 애플의 독자 GPU 개발 소식이 전해지자 이매지네이션 테크놀러지 주가는 70% 가까이 폭락하기도 했다. 이매지네이션은 성명서에서 "이매지네이션의 일부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지 않으면서 자체 GPU 아키텍처를 설계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 것"이라며 애플이 특허를 침해할 경우 소송도 불사할 것임을 암시하기도 했다.

샤오미, '미 믹스2' 화면 비율 93%로 늘리나? 갤럭시S8比 10% ↑

샤오미가 지난해 출시한 프리미엄 스마트폰 '미 믹스'는 상단 베젤을 모두 없앤 무베젤 스마트폰으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통화를 위한 스피커도 없다. 그럼 어떻게 통화를 할까? 샤오미는 미 믹스에 골전도식 스피커 기술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