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4월 13일 목요일

KT, ‘배터리 절감 기술’ LTE 전국망 적용.. 갤럭시S8 배터리 수명 45% ↑

스마트폰 배터리 사용시간을 최대 45% 늘릴 수 있는 네트워크 기술이 LTE 전국망에 적용됐다.
12일 KT 서울 종로구 KT 광화문빌딩 West에서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배터리 절감 기술을 소개했다.
KT가 LTE 전국망에 적용한 배터리 절감 기술 'C-DRX'는 배터리 용량을 물리적으로 늘리는 것이 아니라 네트워크 기술을 통해 배터리 사용시간을 극대화 하는 기술이다. 데이터 연결 상태에서 스마트폰의 통신기능을 주기적으로 저전력 모드로 전환시켜 배터리 사용량을 줄여준다. 
예를 들면 이용자가 실시간 스트리밍 동영상을 보고 있는 상황에서도 기지국과의 지속적인 통신이 아닌 최적으로 줄여진 주기로 데이터를 수신하기 때문에 서비스는 끊김 없이 이용하면서 배터리 이용량은 줄일 수 있다. 
ICT 표준화 및 시험인증단체인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갤럭시S8 모델로 배터리 절감 기술 적용 전후 배터리 절감 효과를 테스트한 결과 이용시간이 최대 4시간 27분(45%)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동일한 환경에서 동일 서비스(유튜브 동영상 스트리밍)를 지속 이용해 테스트한 결과 C-DRX를 적용하지 않은 갤럭시S8의 경우 최소 9시간 57분, 최대 10시간36분 지속된 반면 C-DRX를 적용한 갤럭시S8의 경우 최대 14시간 24분간 지속된 것으로 나타났다. 
KT는 여러 차례의 필드 테스트를 통해 최종 점검을 완료했으며 4월 1일 국내 최초로 전국 LTE 상용망에 배터리 절감 기술을 적용했다. 이에 따라 KT의 LTE 가입자이라면 별도의 단말 업그레이드 과정 없이 누구나 배터리 사용시간 증대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됐다.

젠하이저, 전문가를 위한 하이엔드 이어폰 IE80S 출시

젠하이저가 자사의 IE시리즈의 새로운 인이어(In-Ear) 이어폰 ‘IE80S’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IE80S는 이어폰에 부착된 튜닝 나사의 조정을 통해 베이스의 음량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으며, 차음성과 착용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