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8일 목요일

속도 2배 빠른 '안드로이드 O' 정식 버전 올 3분기 출시

구글의 차세대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 O 정식 버전이 3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라고 외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 3월 공개된 안드로이드 O는 배터리 수명, 보안, 부팅속도, 안정성 등에 초점을 맞춰 개발되고 있다. PIP(Picture in Picture) 모드, 알림 채널, 성능/배터리 수명 최적화, 자동완성(Autofill) 프레임 워크 등 새로운 기능들이 다수 추가됐으며 부팅 속도, 앱 구동 속도도 2배 빨라졌다.
구글이 공개한 로드맵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O는 6월과 7월 중 프리뷰 버전이 추가로 배포되고 정식버전은 3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폰아레나는 "안드로이드 O가 초기 개발자 프리뷰 배포 2개월 만인 늦 여름에 베타 단계를 벗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한편, 구글은 이날 안드로이드 O의 두 번째 프리뷰 버전이자 공식 베타 버전을 배포했다. 안드로이드 베타 프로그램에 가입한 사용자들은 베타 버전을 자동으로 받을 수 있다.

애플, iOS 11.1.2 업데이트 출시…추운날씨 '아이폰X' 멈추던 증상 수정

 16일(현지시간) 애플이 iOS 11.1.2 정식 업데이트를 배포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근 일부 아이폰X에서 발생했던 급격하게 온도가 저하된 환경에서 아이폰X 스크린이 일시적으로 반응하지 않는 문제가 수정됐다.  애플은 일부 아이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