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월 활동사용자 7억 명 돌파

인스타그램(Instagram)의 월 활동사용자 수가 7억 명을 돌파했다.

이번 기록은 지난 해 12월에 월 활동사용자 수 6억 명을 발표한 후 4개월만에 1억 명이 늘어난 것이며 이로써 인스타그램의 사용자 수는 2년만에 두 배로 증가하였다. 인스타그램 신규 사용자 1억 명은 전 세계에 비교적 고르게 분포하고 있으며 아시아 지역의 신규 가입자 비중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간소화된 가입 절차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는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있었고 계정 추천 및 PC 가입 허용 등을 통해 사용자 간의 소통을 강화한 것을 이유로 들었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최근까지 다양한 기능 업데이트를 꾸준히 진행해왔다. 여러 개의 사진이나 동영상을 한 번에 올리는 기능, 관심 게시물을 분류 저장할 수 있는 컬렉션 기능, 라이브 스토리 방송을 저장하는 기능을 업데이트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그리고 매일 2억 명 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광고를 도입하였는데 지난 3월에는 인스타그램 활동 광고주 수가 100만을 돌파하였다.
다만 사용자가 급증하면서 다른 사용자의 게시물에 악성 댓글을 남기거나 다이렉트 메시지로 피해를 끼치는 일도 더 늘어날 것으로 예상 되므로 그에 대비하는 기능이나 제재 수단도 마련할 필요성이 높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