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3일 수요일

아이폰8 탑재 iOS 11, 아이폰 간 통화는 '공짜'?

미국 온라인 커뮤니티 레딧(Reddit) 사용자 cyanhat이 애플 차기 아이폰8에 탑재될 예정인 iOS 11의 일부 정보를 공개했다고 외신이 보도했다. 현재 이 게시물은 삭제된 상태다.
보도에 따르면 iOS 11에는 페이스타임에 최대 5명까지 참여할 수 있는 그룹 영상 통화 기능이 추가되며 사용자간 P2P 방식으로 송금할 수 있는 애플 페이 기능도 추가된다.
또, 페이스타임 오디오가 기본으로 설정되면서 아이폰 사용자들은 무료로 고음질로 통화를 할 수 있다. 만약, 상대방이 아이폰이 아닌 경우에는 기존 통화 방식으로 자동 전환된다.
이 외에 지능형 자동 저전력 모드가 추가된다. 이 기능은 사용자의 저전력 모드 사용 습관을 학습해 스스로 설정해준다. 예를 들면 가정용 와이파이 네트워크에서 배터리 잔량이 20% 이하일 경우 자동으로 저전력 모드가 실행된다.
현재로서는 cyanhat가 주장한 iOS 11 기능들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다. 다만, 페이스타임 그룹 영상 통화 기능과 P2P 송금 기능은 외신을 통해 전해진 바 있어 iOS 11에서 구현될 가능성도 있다.
한편, iOS 11은 다음 달 5일부터 9일까지 산호세 맥에너리 컨벤션 센터에서 열리는 세계개발자회의(WWDC)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갤럭시S9·S9 플러스' 출시 준비 척척…듀얼심 버전 中인증 통과

 삼성전자 차기 스마트폰 갤럭시S9과 갤럭시S9 플러스가 중국 3C 인증을 통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18일 중국 3C 인증 웹사이트에 따르면 인증을 통과한 갤럭시S9 시리즈는 SM-G9600 / DS 및 SM-G9608 / DS 등 2종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