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5일 월요일

인텔 코어 i9 시리즈 신설, 라이젠 대응 모델 5월 30일 베일 벗는다

big_intel_hedts.jpg
인텔이 코어 i3, 5, 7로 구성된 지금의 데스크탑 CPU 라인업에 i9 시리즈를 신설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금까지는 코어 i7 시리즈에 하이엔드 데스크탑 프로세서를 포함시켜 왔지만 AMD 8코어 라이젠에 밀려버린 브랜드 이미지를 회복하기 위해 새롭게 투입할 고성능 프로세서를 상위 라인업으로 포진시킨 것으로 전해졌다.
코어 i9 시리즈로 투입될 인텔의 최신 데스크탑 CPU는 총 6가지 제품이며 4코어 모델이 2종, 6코어와 8코어, 10코어 그리고 12 코어 모델이 각각 1종으로 확인됐다.
코어 i9로 투입될 6종 모두는 컴퓨텍스 2017 기간인 5월 30일에 발표될 것으로 알려졌는데 기대를 모았던 가격 인하 소식은 아직 확인되지 않고 있다.
AMD가 8 코어 라이젠 프로세서를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배치한 것을 생각하면 인텔도 지금의 가격 구조를 그대로 두고 코어 i9을 더 비싼 가격에 판매할 순 없는 상황이다.

엔비디아, 게이밍 랩탑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 방식 MAX-Q 공개

엔비디아(www.nvidia.com, CEO 젠슨 황)가 대만 현지 시간으로 5월 30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아시아 최대 기술박람회 ‘컴퓨텍스(Computex)’에서 게이밍 노특북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 Max-Q를 공개했다. ? 우주에 인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