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9일 월요일

애플, 올 하반기 차세대 마이크로 LED 시험 생산.. 차세대 애플워치에 탑재될까?

애플이 올 하반기 대만 북북 타오위안 공장에서 소량의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를 시험 생산할 것으로 보인다고 대만 IT매체 디지타임스가 보도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급부상하고 있는 마이크로 LED는 수백만 개의 LED가 디스플레이를 구성하기 때문에, 효율은 기존 디스플레이보다 뛰어나다. 다만, 아직 양산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생산 비용이 높은 단점이 있다.
애플은 2014년 5월 마이크로 LED 개발업체 '럭스뷰(Luxvue)'를 인수한 이후 마이크로 LED 기술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보도대로 애플이 올 하반기 시험 생산에 성공할 경우 내년에 출시될 차세대 애플워치에 최초로 마이크로 LED가 탑재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한편, 삼성전자의 인수 루머가 돌고 있는 대만 마이크로 LED 제조업체 플레이니트라이드(PlayNitride) 역시 2017년 하반기 초소형 LED 제품의 시험 생산 라인을 구축할 것으로 알려졌다.

SK텔레콤, 3.5GHz 주파수 대역 5G 통신기술 확보.. 국내 최초

28일  SK텔레콤이 삼성전자, 노키아와 함께 3.5GHz 주파수 대역을 활용한 5G 통신 시연에 국내 최초 성공했다고 밝혔다.  3.5GHz 대역은 기가급 속도 구현은 물론, 전파 도달거리도 넓은 5G 통신을 위한 최적의 주파수 대역으로 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