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9일 월요일

애플, 올 하반기 차세대 마이크로 LED 시험 생산.. 차세대 애플워치에 탑재될까?

애플이 올 하반기 대만 북북 타오위안 공장에서 소량의 마이크로 LED 디스플레이를 시험 생산할 것으로 보인다고 대만 IT매체 디지타임스가 보도했다.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급부상하고 있는 마이크로 LED는 수백만 개의 LED가 디스플레이를 구성하기 때문에, 효율은 기존 디스플레이보다 뛰어나다. 다만, 아직 양산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생산 비용이 높은 단점이 있다.
애플은 2014년 5월 마이크로 LED 개발업체 '럭스뷰(Luxvue)'를 인수한 이후 마이크로 LED 기술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보도대로 애플이 올 하반기 시험 생산에 성공할 경우 내년에 출시될 차세대 애플워치에 최초로 마이크로 LED가 탑재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한편, 삼성전자의 인수 루머가 돌고 있는 대만 마이크로 LED 제조업체 플레이니트라이드(PlayNitride) 역시 2017년 하반기 초소형 LED 제품의 시험 생산 라인을 구축할 것으로 알려졌다.

레노버 최초 18대9 스마트폰 'K320T' 중국서 인증 통과

중국 IT기업 레노버의 최초 18대9 와이드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스마트폰이 중국공업정보화부(TENAA) 인증을 통과했다. '레노버 K320T'로 불리는 이 스마트폰은 18대9 화면비의 5.7인치 디스플레이(1440 ×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