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2일 금요일

LG이노텍, '아이폰8'용 3D 안면 인식 카메라 모듈 공급?

애플 차기 아이폰8(가칭) 전면에 안면을 인식할 수 있는 3D 카메라가 탑재될 것이라는 루머가 돌고 있는 가운데, 카메라 모듈을 국내 LG이노텍이 공급할 것이라는 소식이 외신을 통해 전해졌다.
보도에 따르면 LG이노텍은 애플과 3D 안면 인식 카메라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새로운 생산설비를 위해 2679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LG이노텍은 아이폰7 플러스에 채용된 듀얼 카메라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새로운 아이폰을 위한 안면 인식 카메라는 전면에 채용될 예정이다.
LG이노텍과는 지난해부터 보안 및 엔터테인먼트 애플리케이션 용으로 설계된 3D 안면 인식 카메라 시스템을 공동 개발하고 있다. 삼성전자도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S8, 갤럭시S8 플러스에 2D 안면 인식 기술을 채용했으나, 차기 아이폰에 탑재되는 기술은 2D가 아닌 3D 기술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은 이미 수 년 전부터 3D 안면 인식 기술에 많은 관심을 보여왔다. 2013년에는 이스라엘 기업 프라임 센스를 인수했으며, 안면 인식으로 아이폰 잠금을 해제하는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LG전자, 美 로봇개발 스타트업 ‘보사노바 로보틱스’에 3백만불 투자

LG전자가 최근 美 로봇개발업체인 ‘보사노바 로보틱스(BossaNova Robotics)’에 3백만 달러를 투자했다. 해외 로봇개발업체에 투자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美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보사노바 로보틱스’는 2005년 설립됐고 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