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9일 금요일

'LG V30' 전면 듀얼 스크린 탑재하나? LG전자, 디자인 특허 취득

LG전자가 플래그십 G 시리즈 및 V 시리즈를 결합한 흥미로운 하이브리드 디자인 특허를 취득했다고 해외 매체 폰아레나가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특허청이 운영하는 지식재산정보검색서비스 키프리스에서 공개한 디자인 특허는 LG전자가 G6에 선보인 베젤-리스 풀 스크린을 기반으로 중앙 카메라 좌우로 보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보조 디스플레이에서는 전화 통화를 비롯해 앱 바로가기, 최근 실행한 앱 등 V10, V20에 채용됐던 세컨드 디스플레이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하반기 출시될 V30은 LCD 패널 대신 OLED 패널을 탑재할 것으로 알려졌다. 패널 변경으로 기존 세컨드 디스플레이는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AOD)로 변경될 가능성도 있다.
이번에 공개된 디자인은 차기 V30의 디자인을 미리 가늠해 볼 수 있는 중요한 단서가 될 수도 있다.

애플, 마이크로LED 개발 TSMC와 손잡나? 개발팀 축소

애플이 대만 북부의 롱탄에 위치한 마이크로LED 디스플레이 연구개발(R&D)팀을 축소했다고 대만 디지타임스가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마이크로LED 칩의 대량 전송과 관련해 개발이 난항을 겪으면서 애플은 개발팀 인원을 재편성한 것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