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7일 수요일

'리니지M' 6월 21일 출시 확정.. 엔씨, 갤럭시S8 삼성 덱스 지원 검토

 엔씨소프트 신작 모바일 게임 '리니지M' 정식 출시일이 마침내 공개됐다.
16일 엔씨소프트는 서울 강남구 역삼동 라움아트센터에서 열린 엔씨소프트 리니지 M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다음 달 21일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동시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리니지M은 엔씨소프트가 1998년 서비스를 시작한 PC온라인 게임 리니지1의 모든 요소를 모바일로 구현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게임을 처음 시작하면 기사, 요정, 군주, 마법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말하는 섬'에서 출발해기란 마을, 하이네, 용의 계곡 등을 지날 수 있다. 원작 리니지처럼 게임 내 모든 사냥터가 개방돼 레벨과 상관없이 원하는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다.
게임 조작 방식은 모바일 플랫폼에 맞춰 진화됐다. 손가락으로 자유롭게 영역을 그려 다수의 대상물을 선택하는 아크 셀렉터(Arc Selector) 시스템을 비롯해 여러 스킬(기술)이나 마법, 아이템을 미리 등록하고 연속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단축 버튼(Quick Slot) 시스템 등을 지원한다. 또한, 자동 사냥이나 자동 루팅(아이템 줍기)이 가능해 키보드나 마우스를 쓰지 않고도 쉽고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리니지M의 이용자간 대결(PvP·Player vs Player)을 위한 콘텐츠도 제공된다. 'PvP 북'에서 자세한 전투 기록과 순위를 확인할 수 있고, 승리자가 패배자에게 도발 메시지를 보낼 수 있다. 전투를 활성화하기 위해 상대방 캐릭터 근처로 순간 이동하는 기능을 넣었다. 오픈 필드에서의 파티(단체) 사냥을 원활하게 하는 시스템도 도입했다. 
원작 리니지에서는 볼 수 없었던 '시련 던전'도 눈길을 끈다. 캐릭터 육성을 위한 '시련 던전'은 1인용 사냥터 개념으로 다른 캐릭터와 싸우지 않으면서 경험치, 아이템, 아데나(게임 내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다른 이용자들과 '보이스 채팅'을 할 수 있고, 커뮤니티용 모바일 앱 'M톡'을 이용해 각종 게시글을 공유하고 스케줄을 관리할 수 있다.
한편, 리니지M은 갤럭시S8 시리즈를 PC처럼 사용할 수 있는 삼성 덱스도 지원할 것으로 전망된다. 엔씨소프트는 현재 삼성 덱스 지원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 참고로 넷마블 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은 삼성 덱스를 지원한다.

젠하이저, 전문가를 위한 하이엔드 이어폰 IE80S 출시

젠하이저가 자사의 IE시리즈의 새로운 인이어(In-Ear) 이어폰 ‘IE80S’를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IE80S는 이어폰에 부착된 튜닝 나사의 조정을 통해 베이스의 음량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으며, 차음성과 착용감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