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0일 수요일

MS, 보안·성능에 초점 맞춘 교육용 '윈도우 10 S' 공개

지난주 2일(현지시간)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 뉴욕에서 이벤트를 열고 교육용 '윈도우 10 S'를 공식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윈도우 10 S는 교실 안의 협업과 커뮤니케이션을 돕는 마이크로소프트 팀즈(Microsoft Teams), 마인크래프트의 새로운 기능뿐만 아니라 창의성을 위한 혼합현실(Mixed Reality)등이 된 것이 특징이다.
MS에 따르면 윈도우 10 S는 보안과 성능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으며 워드, 엑셀, 원노트, 파워포인트 등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오피스 365(Office 365)’가 기본으로 제공된다.
또한, 윈도우 10 S에 포함된 ‘마이크로소프트 엣지(Microsoft Edge)’는 ‘탭 미리보기(Tab Preview Bar)’기능을 통해 빠르고 효율적인 검색을 지원해 학생들이 과제 및 프로젝트를 보다 생산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마이크로소프트 잉크(Microsoft Ink)’ 기능은 학생들이 웹 페이지에 바로 노트를 하고 이를 다른 학생과 서로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는 선생님과 학생이 즐겨 찾는 웹페이지와 호환성이 확보돼있다. 
한편, MS는 윈도우 10 S 기반의 본체와 키보드 및 터치패드가 결합된 ‘서피스 랩탑(Surface Laptop)’도 공개했다. 서피스 랩탑은 13.5인치 픽셀센스 디스플레이와 7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번 충전하면 최장 14.5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서피스 랩탑은 지난 2일부터 미국을 포함한 20개국에서 판매가 시작됐으며 가격은 미화 999달러부터 시작된다. 국내 출시 여부는 수개월내 발표될 예정이다.

엔비디아, 게이밍 랩탑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 방식 MAX-Q 공개

엔비디아(www.nvidia.com, CEO 젠슨 황)가 대만 현지 시간으로 5월 30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아시아 최대 기술박람회 ‘컴퓨텍스(Computex)’에서 게이밍 노특북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 Max-Q를 공개했다. ? 우주에 인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