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2일 금요일

안드로이드 O 탑재 '픽셀 2(타이멘)' 긱벤치 등장.. 갤럭시S8 플러스比 성능 ↓

구글은 올 하반기 세 가지 새로운 픽셀 시리즈를 출시할 것으로 알려졌다. 각각 'muskie(머스키)' 'Walleye(월아이)' 'taimen(타이멘)'이라는 코드명을 가지고 있다.
이중 머스키는 픽셀2, 월아이는 픽셀2 XL로 알려진 가운데, 아직 정체가 불분명한 타이멘이 최근 긱벤치 벤치마크 사이트에 등장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데이터베이스에서는 타이멘이라는 코드명과 구글 차세대 안드로이드 O(8.0) 1.9GHz 퀄컴 스냅드래곤 835 프로세서, 4GB 램이 탑재된 것이 확인된다. 
루머에 따르면 타이멘은 6인치 이상 패블릿 또는 태블릿으로 알려졌으나, 아쉽게도 데이터베이스에서는 스크린 크기는 확인할 수 없다. 또한, 타이멘은 싱글 코어 1804점, 멀티 코어 6248점을 기록했는 데 스냅드래곤 835가 탑재된 갤럭시S8 플러스 점수와 비교하면 싱글 코어는 약 300점, 멀티 코어는 약 1000점 정도 낮은 수치다. 
벤치마크에 등장한 기기는 프로토타입으로 추정되는 만큼 최종 제품에서는 갤럭시S8 플러스와 비슷한 성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들이 현재 픽셀2 프로토타입을 직접 테스트하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진 바 있어, 지난해 10월 출시된 픽셀보다 출시 시기가 앞당겨질 수 있다는 관측도 제기된다.

엔비디아, 게이밍 랩탑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 방식 MAX-Q 공개

엔비디아(www.nvidia.com, CEO 젠슨 황)가 대만 현지 시간으로 5월 30일부터 진행되고 있는 아시아 최대 기술박람회 ‘컴퓨텍스(Computex)’에서 게이밍 노특북을 위한 새로운 디자인 Max-Q를 공개했다. ? 우주에 인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