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3일 수요일

'갤럭시S8' 빅스비 '호란' 음성 듣는다.. 삼성전자, 음성인식 업데이트 개시

삼성전자가 갤럭시S8, 갤럭시S8 플러스에 최초로 탑재된 인공지능(AI) 인터페이스 '빅스비(Bixby)' 음성인식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1일 삼성 스마트폰 커뮤니티 등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빅스비 음성인식 업데이트를 받았다는 후기가 속속 올라오고 있다.
빅스비는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지능형 인터페이스로 음성, 터치, 카메라 등 다양한 입력 방식을 통해 정보를 받아들이고, 사용자의 상황과 맥락을 이해할 수 있어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당초 빅스비는 △보이스(Voice) △비전(Vision) △리마인더(Reminder) △홈(Home) 등 네 가지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었지만, 한국어 음성인식이 만족스럽지 못해 보이스 기능은 제외된 채 출시됐다.
이번에 보이스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갤럭시S8 시리즈 사용자들은 음성명령으로 전화, 메시지, 설정 등 삼성 자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전자는 향후 빅스비를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에서 거의 모든 기능을 음성으로도 실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빅스비 한국어 버전은 가수 호란의 목소리로 녹음된 것으로 알려져 화재를 모으기도 했다.

카톡에서 QR코드로 쏜다…카카오페이, 오프라인 'QR 송금' 출시

19일 카카오페이에서 간편 송금 서비스에 ‘QR 송금’ 기능을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QR 송금’은 고객의 카카오페이 계좌와 연동된 QR 코드로 오프라인에서 송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 고유 QR 코드는 카카오머니 가입 시 자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