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9일 월요일

SK텔레콤, 전기요금 실시간 확인 '스마트 에너지미터' 출시

SK텔레콤이 전기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해주는 사물인터넷(IoT)기기 ‘스마트 에너지미터’를 출시했다.
‘스마트 에너지미터’는 월 기준 누적 전력 사용량과 예상 요금을 사용자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손쉽게 확인하고 가정의 전력 사용량을 스스로 조절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사용자는 월 누적 사용량과 예상 요금 외에도 일 기준 시간대별 사용량과 최근 1주일의 일일 사용량, 최근 4주간의 주별 사용량, 최근 12개월의 월별 사용량도 확인 가능하다. 
또, 사용자가 직접 설정한 1일 목표 전력 사용량에 도달하거나 누진 단계(1단계: ~200kWh, 2단계: ~400kWh, 3단계: 400kWh)에 맞춰 누진요금 적용을 받는 2단계 이상 진입 시 알림 문자를 전송한다.
‘스마트 에너지미터’는 기기비용 6만6000원으로 동봉된 상세 매뉴얼과 동영상을 통해 댁내 분전반(두꺼비집)에 설치하고 와이파이로 연동시키면, 별도의 월 사용료나 일체의 약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앱은 원스토어와 구글스토어, 애플스토어에서 ‘SK텔레콤 스마트홈’으로 검색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스마트 에너지미터’를 통해 여름철마다 정확한 사용량의 확인 없이 불안한 마음으로 에어컨이나 선풍기 같은 냉방기를 사용해야 했던 사용자들의 불편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구글 지메일, 올해 말부터 이메일 내용 검색 중단

 알파벳의 자회사 구글이 올해 말부터 맞춤형 광고를 위해 '지메일(Gmail)' 서비스의 메일 내용 검색을 중단한다. 전세계 12억명이 사용하고 있는 지메일 서비스는 2004년 시작됐다. 구글은 지메일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