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6일 금요일

'T맵 코엑스 찾아줘'…SK텔레콤, 인공지능 적용 'T맵' 3분기 출시

SK텔레콤 모바일 내비게이션 서비스에 인공지능 기술이 도입된다. SK텔레콤은 ‘T맵’에 인공지능 기술을 적용하기 위한 개발에 돌입했다고 25일 밝혔다.
‘T맵’에 음성인식·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되면 음성으로 내비게이션을 조작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코엑스 찾아줘”라고 말하면 T맵이 알아서 목적지를 검색하고 목적지 설정 여부를 물은 뒤 안내를 시작한다. 
길이 막히는 경우 대안 경로도 제시한다. 경유지 설정 등 현재 T맵에서 이용 중인 서비스는 전부 음성으로 조작 가능하다. 또, T맵에 음성인식·인공지능이 적용되면 홈IoT 기기 조작도 가능해진다. 운전을 하면서 집 가스 밸브를 잠갔는지 묻고 잠그지 않았다면 바로 잠글 수도 있다.
위급 상황 시 구조 요청도 말 한마디로 가능해질 전망이다. “긴급구조 요청해줘”라고 말하면 경찰서·소방서에 사고상황이 접수되고 위치 정보도 자동으로 넘어가 신속한 구조 작업이 이뤄질 수 있다.
SK텔레콤은 3분기 중 인공지능이 적용된 ‘T맵’ 서비스를 개시할 계획이다.

SK텔레콤, 3.5GHz 주파수 대역 5G 통신기술 확보.. 국내 최초

28일  SK텔레콤이 삼성전자, 노키아와 함께 3.5GHz 주파수 대역을 활용한 5G 통신 시연에 국내 최초 성공했다고 밝혔다.  3.5GHz 대역은 기가급 속도 구현은 물론, 전파 도달거리도 넓은 5G 통신을 위한 최적의 주파수 대역으로 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