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19일 금요일

구글 데이드림 VR 지원 'LG V30' OLED 패널 탑재 확정?

LG전자의 하반기 플래그십 'LG V30(가칭)'에는 LG전자 스마트폰 최초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이 탑재될 것이라는 소문이 무성하다.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중요한 단서가 구글로부터 전해졌다.
구글은 지난 17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마운틴뷰에서 열린 '연례개발자회의 I/O 2017'에서 LG전자 차기 스마트폰이 데이드림 가상현실(VR)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글 데이드림 VR의 V30 지원은 OLED 패널과 매우 밀접한 관계가 있다. 구글 데이드림 VR의 부드럽고 편안한 VR 경험을 위해서는 초저지연(super low latency)을 지원하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OLED 패널과 달리 LCD 패널에서는 아직 초저지연 문제가 미해결된 상태다. 
LG전자가 대기 시간 문제를 해결한 LCD를 개발할 가능성도 있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LG V30에 OLED 패널을 탑재할 수 밖에 없다는 게 외신의 분석이다. 한편, 구글은 올여름 삼성전자 갤럭시S8, 갤럭시S8 플러스에도 데이드림 VR을 지원할 예정이다.

구글 데이드림 VR, 2017년까지 '갤럭시S8·V30' 등 스마트폰 11종 지원 추가

구글 가상현실(VR) 플랫폼인 '데이드림(Daydream)'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이 올해 말까지 11종으로 늘어난다. 25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구글 최고경영자(CEO) 순다르 피차이는 모기업 알파벳의 실적 발표에서 &qu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