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7일 화요일

인텔 6/7세대 프로세서, 하이퍼 스레딩이 말썽

hyp_67.jpg 
6세대 코어 프로세서로 개발된 코드명 스카이레이크와 7세대 코어 프로세서로 개발된 코드명 카비 레이크에서 심각한 버그가 발견됐다.
지난 월요일, 데비안 개발자에게 공지된 바에 따르면 인텔 스카이레이크와 카비 레이크는 하이퍼 스레딩 사용 시 예측할 수 없는 심각한 오류를 유발시킬 수 있다고 한다.
오작동은 기본이고 데이터 손상이나 손실과 같은 심각한 문제도 발생할 수 있어 개선된 마이크로코드가 제공되기 전 까지 하이퍼 스레딩 기능을 비활성화 시킬 것을 강력히 권고 했다.
해당 문제는 데비안 뿐만 아니로 모든 운영체제에 영향을 주는 문제라서 시급한 대응이 필요하지만 이미 관련 문제를 인지한 인텔은 아직 완벽한 해법을 내놓지 못한 상황이다.
스카이레이크 중에서도 일부 모델만 마이크로코드 업데이트가 가능할 뿐이라고 한다. 대부분은 그대로여서 개선된 마이크로코드(드라이버나 바이오스 업데이트)가 제공되기 전까지 하이퍼 스레딩 사용을 자제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모든 실명 환자에게 희망을 줄 전자 눈 '오리온(Orion)' 임상시험 개시

▲ 개발 중인 전자 눈 '오리온'의 랜더링 모습(출저: 세컨드 사이트 페이스북) 모든 실명 환자에게 한 줄기 희망을 줄 수 있는 전자 눈 '오리온(Orion)'이 임상시험을 개시한다.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 외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