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8 무선 충전 사운드 파일 iOS 11 베타 버전서 '포착'


애플의 차기 아이폰8이 무선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iOS 11 베타 버전서 무선 충전을 위한 새로운 사운드 파일이 포착됐다.
해외 매체 맥루머스에 따르면 iOS 11 베타 시스템 파일에서 포착된 사운드 파일 이름은  "engage_power.caf"다. 
맥루머스가 공개한 영상을 보면 새로운 파일의 효과음은 기존 충전 케이블용 사운드 파일 "connect_power.caf"와 비교해 더 길다. 
애플은 올해 LCD 패널을 탑재한 4.7인치, 5.5인치 아이폰7S와 OLED 패널을 탑재한 5.8인치 아이폰8 등 총 3종의 아이폰 시리즈를 출시할 예정이다.
업계에서는 3종 모두 무선 충전을 지원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다만, 충전 방식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는데, 루머로 돌고 있는 원거리 무선 충전보다 자기유도 무선 충전 방식이 채택될 것이라는 관측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
애플은 지난 2월 자기유도 방식의 무선충전 기술인 '치(Qi)' 표준을 주관하는 '무선충전 컨소시엄(WPC)' 회원으로 가입하기도 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

DLSS3를 FSR3로 바꿔주는 MOD 등장, RTX 20/30 시리즈에 DLSS + FSR3 조합 실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