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프레스 컨퍼런스, 16코어 32스레드 하이엔드 CPU 스레드리퍼 공개

컴퓨텍스 2일차인 5월 31일 AMD는 타이베이에 위치하고 있는 The Westin Taipei 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AMD CEO 리사 수가 진행한 이번 컴퓨텍스 2017 AMD 프레스 컨퍼런스에서는 서버용으로 사용되는 AMD 제품인 EPYC(에픽)과 일반 사용자용 라이젠 PC와 그외 AMD 모바일 제품군, 그리고 새로운 GPU 베가와 관련된 소식이 전해졌는데, 그중에서 가장 인상적인 발표는 단연 16코어 하이엔드 CPU인 스레드리퍼의 발표다.
이미 사전에 출시될 예정으로 알려진 스레드리퍼는 16코어를 사용하며, 32스레드를 지원하고, PCIe 레인을 64개까지 지원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나 PCIe 레인의 지원 숫자는 이날 처음 공개되었기 때문에 현장에서 환호가 이어졌다. 인텔의 고성능 제품군처럼 DDR4 쿼드 채널 메모리를 지원하며 보드 플랫폼은 X399를 사용한다.
이날 AMD는 스레드리퍼를 이용해 빠르게 이미지를 랜더링 하는 모습을 시연했으며, 32스레드를 모두 활용해 빠르게 렌더링을 마무리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AMD의 하이엔드 CPU 스레드리퍼는 2017년 여름을 출시로 공개되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