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14일 수요일

카카오맵 더 똑똑해진다…전국 인기 장소 빅데이터 분석 정보 제공

지난해 9월 출시된 모바일 지도앱 서비스 ‘카카오맵’에 빅데이터 분석이 더해지면서 더욱 똑똑해진다. 
13일 업데이트를 통해 ‘카카오맵’에는 장소 기반 데이터에 빅데이터 분석이 더해졌다. 장소의 특성에 따른 맞춤형 정보와 기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맵 사용자는  특정 지역이나 장소를 검색하면 운영ㆍ영업 관련 정보와 함께 어떤 이용자가 언제 주로 찾았는지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인기 음식점이나 명소를 검색하면 영업 여부, 영업 시간, 휴무일, 메뉴와 함께 방문자들의 성별/연령대와 많이 방문하는 요일/시간대를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숙박, 음식점, 병원 등 장소 특성에 맞는 정보도 제공한다. 숙박 정보 업체와 제휴를 통해 호텔/펜션 등 숙박 업소의 등급, 객실 등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 가격을 비교한 후 바로 예약도 가능하다.
카카오톡 주문하기와 연동된 프랜차이즈 매장을 검색하면 메뉴와 가격을 확인하고 바로 음식을 주문할 수도 있다. 그외에도 인기 음식점은 실제 메뉴판 이미지를, 병원의 경우 전문의 / 병상 / 의료장치 등 현황 정보 등을 제공한다.
한편, 카카오맵은 올 하반기에도 경로 안내 기능 고도화, 이용자 참여 기능 등을 차례로 선보일 예정이다.

세계 최초로 다기능 모듈 구조 적용한 배터리 충전기 킥스타터서 선보여

킥스타터에서 모듈 형식으로 다양한 기능을 구현한 제품이 세계 최초로 등장했다. 모듈형 다기능 충전기 '프리큐브(Freecube)'란 제품이다. 이 제품은 특이하게도 배터리 충전기 위에 블루투스 스피커, LED 램프 등 다양한 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