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원하는 게시물 쉽게 비공개로 전환하는 '보관' 기능 업데이트

인스타그램(Instagram)이 이전에 공유한 게시물을 비공개로 보관하는 기능을 선보인다.

이번 기능 업데이트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은 다른 사람들과 공유하고 싶지 않은 게시물을 개별적으로 영구 삭제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비공개로 전환해 본인만 볼 수 있도록 보관할 수 있다.
이전에 공유한 게시물을 비공개로 전환하려면 게시물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고 ‘보관’ 버튼을 선택하면 된다. 보관된 게시물은 프로필 오른쪽 상단의 ‘보관’ 아이콘을 눌러 본인만 확인할 수 있으며, 이후 다시 공개하고 싶은 게시물은 ‘프로필에 표시’ 버튼을 누르면 프로필에 다시 나타난다.
프로필은 다양한 사용자들이 본인을 표현하는 공간으로, ‘보관’ 기능을 이용하면 시시각각 다른 방법으로 본인을 나타내고 싶은 사용자들도 매번 다른 프로필 사진들을 구성해 선보일 수 있다.
또한 이번 ‘보관’ 기능은 사용자들에게 게시물을 영구적으로 삭제하지 않고도, 공개하고 싶지 않은 추억들을 별도로 보관할 수 있는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전에 남겨진 댓글과 좋아요도 게시물과 함께 보관 되므로 추억으로 남기고 싶은 사진과 비디오를 비공개로 설정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는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인스타그램 10.21 버전 이상부터 적용 되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새로 설치해도 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고객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