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30일 금요일

지인에게 떼인 돈 받아드려요…카카오페이, ‘쪼르기’ 기능 추가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에 지인간 부담없이 송금을 요청할 수 있는 ‘쪼르기’ 기능이 추가됐다.
카카오페이가 직장인을 대상으로 직장 내 금전 관계에 대해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직장인 대다수가 직장 동료에게 받을 돈을 못 받은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라인드 앱을 통해 두차례에 걸쳐 진행된 이번 설문 결과에 의하면 응답자 1,376명 중 75%가 직장 동료에게 돌려받지 못한 돈이 있다고 답했다. 돌려 받지 못한 돈은 ‘식비’가 36.9%로 가장 높았고, ‘개인/공동구매’, ‘경조사비’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못받은 금액의 경우 1~3만원대가 41%로 가장 높았다. 10만원 이상을 돌려 받지 못했다는 응답자도 30.7%에 달했다.
새롭게 추가된 카카오페이 송금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공인인증서, OTP (일회용 비밀번호), 계좌번호 없이 지인에게 메시지 보내 듯 간편하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횟수제한, 수수료 없이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어도 시중 모든 금융기관과 100% 호환되는 ‘계좌로’ 기능과 카카오톡 대화창에 입력한 금융기관명과 계좌번호를 클릭하면 바로 송금창으로 연결되는 기능, 빌려준 돈, 더치페이한 돈을 쉽게 받을 수 있게 ‘쪼르기’ 기능 등을 추가해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블랙베리 키2, 29일 미국서 사전예약 돌입.. 7월 말 국내 출시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 TCL이 이달초 공식 발표한 블랙베리의 최신 쿼티 스마트폰 '키2'가 오는 29일 미국에서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외신이 2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블랙베리 키2 주요 사양은 가로세로 비율이 3:2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