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30일 금요일

지인에게 떼인 돈 받아드려요…카카오페이, ‘쪼르기’ 기능 추가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에 지인간 부담없이 송금을 요청할 수 있는 ‘쪼르기’ 기능이 추가됐다.
카카오페이가 직장인을 대상으로 직장 내 금전 관계에 대해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직장인 대다수가 직장 동료에게 받을 돈을 못 받은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라인드 앱을 통해 두차례에 걸쳐 진행된 이번 설문 결과에 의하면 응답자 1,376명 중 75%가 직장 동료에게 돌려받지 못한 돈이 있다고 답했다. 돌려 받지 못한 돈은 ‘식비’가 36.9%로 가장 높았고, ‘개인/공동구매’, ‘경조사비’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못받은 금액의 경우 1~3만원대가 41%로 가장 높았다. 10만원 이상을 돌려 받지 못했다는 응답자도 30.7%에 달했다.
새롭게 추가된 카카오페이 송금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공인인증서, OTP (일회용 비밀번호), 계좌번호 없이 지인에게 메시지 보내 듯 간편하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횟수제한, 수수료 없이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어도 시중 모든 금융기관과 100% 호환되는 ‘계좌로’ 기능과 카카오톡 대화창에 입력한 금융기관명과 계좌번호를 클릭하면 바로 송금창으로 연결되는 기능, 빌려준 돈, 더치페이한 돈을 쉽게 받을 수 있게 ‘쪼르기’ 기능 등을 추가해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제이버드, 무선 스포츠 이어폰 RUN 국내 출시

제이버드가 완전 무선 스포츠 이어폰 RUN을 국내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RUN은 러닝 특화 제품으로, RUN은 러닝에 특화된 핏과 땀과 물에 강한 소재로 제작되었다. 또한, 전용 충전 케이스에서 충전할 경우 최대 12시간 재생이 가능한 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