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에게 떼인 돈 받아드려요…카카오페이, ‘쪼르기’ 기능 추가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에 지인간 부담없이 송금을 요청할 수 있는 ‘쪼르기’ 기능이 추가됐다.
카카오페이가 직장인을 대상으로 직장 내 금전 관계에 대해 진행한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직장인 대다수가 직장 동료에게 받을 돈을 못 받은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블라인드 앱을 통해 두차례에 걸쳐 진행된 이번 설문 결과에 의하면 응답자 1,376명 중 75%가 직장 동료에게 돌려받지 못한 돈이 있다고 답했다. 돌려 받지 못한 돈은 ‘식비’가 36.9%로 가장 높았고, ‘개인/공동구매’, ‘경조사비’ 등이 그 뒤를 이었다. 못받은 금액의 경우 1~3만원대가 41%로 가장 높았다. 10만원 이상을 돌려 받지 못했다는 응답자도 30.7%에 달했다.
새롭게 추가된 카카오페이 송금은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공인인증서, OTP (일회용 비밀번호), 계좌번호 없이 지인에게 메시지 보내 듯 간편하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횟수제한, 수수료 없이 모든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톡 친구가 아니어도 시중 모든 금융기관과 100% 호환되는 ‘계좌로’ 기능과 카카오톡 대화창에 입력한 금융기관명과 계좌번호를 클릭하면 바로 송금창으로 연결되는 기능, 빌려준 돈, 더치페이한 돈을 쉽게 받을 수 있게 ‘쪼르기’ 기능 등을 추가해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