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치마크 DB에 등장한 인텔 커피레이크, 헥사코어에 3.1GHz

Intelcoffss.jpg
SiSoftware Sandra 랭커에 "Genuine Intel CPU 0000"라는 이름의 테스트 결과가 등록됐다.
이 제품은 6개의 CPU 코어로 12개의 스레드를 동시에 처리할 수 있으며 12MB L3 캐쉬에 3.1GHz로 동작하는 제품이다.
터보 부스트 적용시 최대 4.2GHz까지 동작할 수 있고 이를 바탕으로 최종 평점 64.65GOPS를 기록했다.
전체 랭커 기준으론 그리 놀랄 만한 점수도 아니라서 크게 주목 받을 제품은 아니지만 이것이 8세대 코어 프로세서라면 이야기는 달라진다.
외신들은 CPU 코어가 6개인 헥사 코어라는 점과 제품명을 표기 되지 않은 엔지니어링 샘플이라는 점을 들어 얼마 전 인텔이 예고한 8세대 코어 프로세서일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최근 발표된 X 시리즈에도 헥사 코어가 존재하는 만큼 새로운 X 시리즈일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지만 컷 다운 모델인 X 시리즈 헥사 코어로 12MB 캐쉬는 어려운 조합이어서 코어 i7 이하로 투입할 새로운 실리콘일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MS, 인텔 N200 CPU 탑재 '서피스 고 4' 발표.. 가격 76만원부터

애플, 구형 아이폰용 'iOS 15.8.2' 업데이트 공개.. 중요한 버그 수정

iOS 17.4.1 마이너 업데이트, 이르면 이번주 출시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