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6월 21일 수요일

가트너 글로벌 IT 100대 기업 1위 애플, 2위 삼성

가트너는 2016년 상위 100대 글로벌 IT 기업 순위를 발표했다.
가트너 상위 100대 글로벌 기업 IT 부문 업체 가운데 애플은 2,180억 달러 이상의 IT 매출을 기록하면서 선두 자리를 유지했다. 삼성이 2위에 올랐으며, 두 업체 간 매출 격차가 790억 달러 가까이 나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트너측인 상위 3대 기업인 애플, 삼성과 구글이 현재 수준의 규모로 성장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이들이 힘의 결합에 제대로 부합했다는 점을 꼽았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힘의 결합이 부상하기 시작했을 때에도 회사의 규모나 영향력 측면에서 상당한 기업이었고, 웹과 전자상거래 단계에서 시장 주도권을 확보함으로써 업계의 중심으로 자리잡았다. IBM은 서버와 스토리지, 컨설팅 서비스가 지배하던 초기 IT 시장에서 영향력을 키워 나갔다.
이런 디바이스와 서비스, 그리고 모바일 폰과 PC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꾸준히 유지될 것으로 전망되나, 클라우드가 디지털 비즈니스 이니셔티브를 뒷받침하면서 이러한 디바이스와 서비스가 점점 더 상용화되고 새로운 프로젝트나 소비를 이끌기엔 부족할 것으로 예측했다.
기업들의 제품과 서비스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디지털 경험에 구글, 애플, 페이스북, 아마존, 바이두(Baidu), 알리바바(Alibaba), 텐센트(Tancent)를 비롯한 다양한 IT 기업들의 참여나 지배력이 증가, 2021년까지 모든 개인 활동 중 약 20% 가량은 상위 7대 IT 기업 중 한 곳과 접점을 형성하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가트너가 발표한 전세계 상위 100대 주요 IT 기업은 통신 서비스 분야를 제외한 IT 및 부품 시장 부문의 매출 추정치에 기반하고 있다.

제이버드, 무선 스포츠 이어폰 RUN 국내 출시

제이버드가 완전 무선 스포츠 이어폰 RUN을 국내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RUN은 러닝 특화 제품으로, RUN은 러닝에 특화된 핏과 땀과 물에 강한 소재로 제작되었다. 또한, 전용 충전 케이스에서 충전할 경우 최대 12시간 재생이 가능한 배...